타이고, 시장 판도 바꿀 TS4 플랫폼 모듈 기능 발표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15-09-08 20:00
로스 가토스,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마트 모듈 시장 선도 기업인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가 역동적인 TS4 플랫폼의 모듈 기능을 오늘 발표했다. 기존 J박스(JBox)를 대신해 고객에게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J박스 플랫폼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175480&lang=en

TS4 플랫폼은 모든 PV 모듈과 호환되는 주요 부품 2개를 활용한다. 제1 부품은 공장에서 모듈에 통합된 베이스다. 제2부품은 커버로 전력을 주관하며 모든 MLPE 기능을 지원하도록 설계돼 있다. 태양열 시스템 설치자는 모듈 1개를 구입해 커버를 제거한 후 모듈을 교체, 보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해당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커버 교환은 USB 플러그 앤 플레이나 어떤 제품에나 적용할 수 있는 가정의 전원 소켓과 비슷하다. 교체 과정은 창고 현장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현장에서 업그레이드를 할 수도 있다.

타이고의 TS4 플랫폼은 서로 다른 5가지 기능의 커버를 제공하며 2~38 달러의 가격대에 즉각 출시된다. 개방형 아키텍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나 변경이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고객은 모든 기능이 구비된 고가의 옵티마이저를 구입할 필요 없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한 설계에 힘입어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비용을 치를 수 있다.

타이고가 오늘 제공에 들어간 TS4 플랫폼 5종은 △다이오드(Diodes) △세이프티(Safety) △모니터링(Monitoring) △옵티마이제이션(Optimization) △롱스트링(Long Strings)이며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S4-D(다이오드): 가장 안정적인 표준형 J박스로 모듈에서 열을 분산시켜 과열점을 최소화해준다.

- TS4-M(모니터링): 2초 안에 모듈 단위 통신을 통해 전압, 전류, 온도, 제조자명, 모듈 유형, 제조일, 바코드 등을 무선으로 수집하며 운영 및 유지(O&M) 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 TS4-S(세이프티): 모듈 단위의 비활성화를 통해 셧다운을 신속히 실행, 도난방지와 매출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모니터링 기능 포함)

- TS4-O(옵티마이제이션): 에너지 수확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양, 모듈 부적합, 시스템 레벨 효율 경감, 노후 내성에 대응한다. (모니터링 및 세이프티 기능 포함)

- TS4-L(롱 스트링): 각 모듈의 전압 제어 메커니즘을 통해 스트링 기한을 최대 30%까지 늘려준다. (모니터링, 세이프티, 옵티마이제이션 기능 포함)

징 티안(Jing Tian) 트리나솔라(Trinasolar)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은 “타이고의 혁신적인 모듈 기능은 몹시 매력적이었으며 TS4-S 기반의 트리나스위치(Trinaswitch)와 TS4-L 기반의 트리나스마트(Trinasmart) 등 자체 생산 라인 중 2건에 해당 방식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비 알론(Zvi Alon) 타이고 최고경영자(CEO)는 “모든 모듈에 고가의 제품을 설치하도록 요구하는 여느 DC 옵티마이저 기업과 달리 우리의 범용 모듈형 TS4 플랫폼은 고객이 꼭 필요한 기능에 대해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자수익률(ROI)를 최대화해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TS4 플랫폼의 모듈 기능은 모든 시스템이나 예산 상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실용적 솔루션”이라며 “제조사, 설치업체, 개발사, 통합업체, EPC, 주택보유자 모두에게 모듈마다 모든 기능을 갖춘 옵티마이저를 설치하느라 큰 비용을 쓸 필요 없이 원하는 기능에만 가격을 지불하도록 하는 경제적 유연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솔루션이다”고 강조했다.

커버 5종은 즉시 구매 가능하다. 고객은 PV 모듈 사업자에게 구매하고자 하는 PV 기반 모듈을 지정해 그 기능을 원하는 때 원하는 프로젝트에 적용하면 된다.

타이고의 PV 모듈 파트너 다수가 TS4 플랫폼을 전시할 예정이다. SPI에서 제품 가격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소개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는 태양광 발전 업계를 위한 스마트 모듈 기술의 시장 선두주자다.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타이고 에너지는 특허 기술을 이용해 에너지 생산을 늘리고 설계와 설치를 단순화하며 화재 안전을 증진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으로 최상의 가동시간과 안정성을 구현한다. 타이고의 모듈형 TS4 플랫폼은 최소 비용으로 에너지 수확을 극대화해주는 PIV(predictive IV) 기술을 사용하는 다양한 가격대의 모듈로 각기 다른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타이고의 통합 솔루션은 업계 최초이자 가장 성공적인 스마트 모듈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www.tigoenerg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17548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연락처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베레드 샤론(Vered Sharon)
마케팅 부사장
1-408-402-0802 (내선) 430
Vered.sharon@tigo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