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5 지역희망박람회’ 울산 전시관 운영

뉴스 제공
울산광역시청
2015-09-09 09:00
울산--(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지역발전 종합행사인 ‘2015 지역희망박람회’(이하 ‘박람회’)가 9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나흘간 지역발전위원회, 17개 시·도, 산업통상자원부 등 14개 관계부처 공동 주최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에 희망을 주민에게 행복을’이란 슬로건으로 주민행복 성과 및 성공사례를 중점적으로 전달하는 방향으로 개최되며, 개막식과 전시회(정책존과 지역존), 일자리박람회, 컨퍼런스, 우수사례 발표회, 토크콘서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박람회에 ‘자연과 인간,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를 주제로 울산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근혜 정부’에서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 그동안 울산시는 지역의 강점인 산업을 중심으로 홍보전시관을 구성하였으나,

올해는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인 영남알프스를 중심으로 전시관을 꾸몄고, 억새대축제, 울주 오딧세이, 산악영화제, 산악레포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2015 울산 UNWTO 산악관광회의’, ‘세계 알프스 도시협의회’ 등 협력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울산청년CEO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에 성공한 초기 창업자의 판로 지원을 위해 제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매장을 제공하는 ‘톡톡스트리트’를 통해 울산만의 맞춤형 창업서비스를 홍보하고 청년 CEO를 초청해 창업 작품인 켈리그라피 기념품, 단디만주 등을 관람객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북아 오일허브, 이차전지, 수소산업 등을 중심으로 ‘에너지허브 도시 울산’을 홍보하고, 최근에 개장한 ‘울산고래문화마을’ 공간을 마련하여, 반구대 암각화, 고래문화특구 등을 소개한다.

게다가 한국석유공사와 UNIST의 협조를 통해 동북아 오일허브 전시물, 해수전지 전력저장시스템 등을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기현 시장은 “산업 이외에도 울산의 다양한 장점들을 알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울산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되어야 한다”면서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창조도시 울산이 대한민국의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투자유치과
조동혁
052-229-3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