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역 소통’ 위한 지식재산포럼 개최

뉴스 제공
특허청
2015-09-09 12:00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이번 9월 10일 부산을 시작으로 강원(10월), 전남(11월), 제주(11월), 충북(12월)에서 지식재산포럼을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올해 지식재산포럼은 작년과 달리 지역의 주요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됨으로써 지역 관계자(지자체, 기업, 대학, 유관기관), 해외바이어 등 각계각층이 참석하여 해당 지역의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한 토론과 더불어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국내외 권리화, 브랜드 개발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첫 출발지인 부산 지식재산포럼은 10일에 개최되며, 부산의 우수 특허기술 전시회인 ‘2015 부산 지역산업 신기술박람회(10일~12일)’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부산 지식재산포럼에는 최동규 특허청장을 비롯해 김규옥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권오성 부산광역시의회 경제문화위원장, 김기섭 부산대학교 총장 등 부산지역 산·학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번 포럼에서 최동규 특허청장은 중소·중견기업 성장 및 창조 경제 확산을 위한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 지원 정책 및 기업의 지식재산권 전략화를 화두로 던지고, 지역의 지식재산 저변 확대를 위한 지역 기업의 역할 및 중요성을 독려할 예정이며,

지식재산을 통한 지역 경제 성장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중앙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역할 확립, 동반 성장 방안 발굴 등 구체적인 사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이번 지식재산 포럼 개최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지역의 지식재산활성화를 위해 중앙·지방자치단체간 상생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면서, 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식재산권 지원폭을 넓혀 지역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이로써 우리 경제 전반의 성장 동력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지역산업재산과
박다현
042-481-8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