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산학 공동세미나 개최

산·학·관 네트워크로 대학의 미래를 밝히고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을 실현 기대

뉴스 제공
한림대학교
2015-09-09 13:06
춘천--(뉴스와이어)--한림대학교와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는 17일 춘천 베어스호텔 소양홀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국내 ICT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 세미나에는 한림대학교를 비롯해 국내 40여개의 ICT·콘텐츠 관련 기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청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의 한 자리에 모여 강원 지역 최초로 ICT 관련 산-학-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한림대는 국내 ICT와 콘텐츠 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는 산하 70여개의 회원사에 청년 취업을 연계하는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젝트’ 협약도 체결한다.

대학과 국내 ICT·콘텐츠 기업과의 프로젝트 협약은 지역 청년의 일자리와 취업률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를 계기로 지역 대학이 미래의 강원지역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 배양의 전진기지로 자리 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림대학교 김유섭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세미나의 최대 성과인 도내 최초의 ICT 산업의 산-학-관 네트워크 구축과 대학과 기업의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젝트 협약은 산-학-관 협력을 통해서 강원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의 실현이 가능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llym.ac.kr

연락처

한림대학교
대외협력처 대외홍보팀
033-248-1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