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동명대학교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특허청
2015-09-10 16:00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과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는 10일(목), 부산 동명대학교에서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동명대학교 학생이 이수하면, 이를 취득 학점으로 인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동명대가 특허청 학점은행제를 통해 지식재산 관련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된 것은 지난 1월 충남대에 이은 두 번째 사례로, 앞으로 다른 대학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허청과 동명대학교는 6월부터 실무 협의를 거쳐 2학기부터 학점취득이 가능토록 추진하였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총 250명(잠정)이 ‘지식재산개론’ 과목을 수강신청 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양 기관은 추후 협력을 통해 동명대 학생들이 지식재산을 부전공으로 취득하거나 복수학위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동명대학교는 지식정보 사회에 꼭 필요한 지식재산교육을 온라인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받을 수 있어 첫 학기부터 많은 학생이 신청한 것으로 보이며, 추후 신청자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학과 건축·디자인 분야에서 특화된 동명대 학생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와 지식재산을 접목하여 지식사회를 리드하는 인재로 성장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교육기획과
윤내한
042-601-4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