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뎅, B2B 원두커피 시장 공략 신제품 6종 출시
카페·커피전문점, 원두커피 도매점 등 기업 대상 프리미엄 원두 제품 판매
전문 로스팅 기법 통해 원두커피머신에 최적화된 원두라인 출시
쟈뎅은 이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부터 카페·커피전문점, 원두커피 도매점 등 B2B(기업간 거래) 원두커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쟈뎅 마스터즈’는 고품질 생두만을 엄선해 쟈뎅의 까다로운 ‘로스팅 프로파일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최적의 배합비로 블렌딩하여 특색 있는 3가지 맛을 연출한 프리미엄 원두 제품이다. ‘쟈뎅 마스터즈’의 제품명은 음악 용어인 ‘브릴란테’(화려한, 빛나는), ‘에스프레시보’(표정이 풍부한, 감정을 넣은), ‘돌체’(달콤한, 부드러운)로 지어, 음악가들이 완벽한 연주곡을 탄생시키듯 최고의 커피 한 잔을 위해 쟈뎅의 30년 노하우를 장인의 손길로 담아냈다는 의미를 담았다.
쟈뎅 마스터즈 브릴란테는 가장 대중적인 맛을 지닌 원두 제품으로 초콜릿 같은 단맛과 다크로스팅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에스프레시보는 밀크 초콜릿의 단맛과 너트류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원두로, 묵직하고 중후한 맛이 특징이다. 에티오피아와 케냐 원두를 8대 2로 블렌드한 돌체는 달콤한 맛과 함께 과일 같은 상큼한 산미가 있어 밝고 경쾌한 타입의 제품이다.
‘쟈뎅 바리스타’는 미디엄 로스팅을 통해 커피 원두 분쇄부터 커피 추출까지의 과정이 한 번에 이뤄지는 전자동 원두커피머신에 최적화된 원두 제품이다. 주로 원두커피 도매점을 통해 유통되어 전자동 원두커피머신을 이용하는 다양한 소비자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쟈뎅 바리스타’ 3종은 고소하고 향긋한 맛을 지닌 ‘마일드 에스프레소’, 묵직한 바디감과 달콤함이 특징인 ‘로얄 에스프레소’와 프리미엄 아라비카 100% 원두를 사용하고 스모키향이 두드러지는 ‘클래식 에스프레소’로 구성되어 있다.
쟈뎅 기획팀 조영훈 차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B2B 시장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함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쟈뎅의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원두커피에 관한 쟈뎅만의 전통과 노하우를 살린 고품질 원두커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쟈뎅 마스터즈 및 바리스타는 본사 문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마스터즈는 온라인 쟈뎅샵(www.jardinshop.co.kr)을 통해서도 판매된다.
쟈뎅 소개
‘쟈뎅’은 1984년 윤영노 회장이 설립한 31년 전통의 원두커피 전문기업이다. 1988년 국내 최초로 원두커피 전문브랜드이자 프랜차이즈 카페인 ‘쟈뎅 커피 타운’을 탄생시켰으며, 당시 지하 다방문화가 주류를 이끌던 시대에 파격적인 시도로 국내 커피 문화의 변화를 가져왔다. 쟈뎅은 원두커피 전문점에 이어 원두커피 브랜드 ‘쟈뎅 클래스’와 국내 최초 1회용 원두커피 티백을 선보이는 등 커피 제조 및 유통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또한 2005년 국내 최초로 편의점 테이크아웃 아이스커피 브랜드 ‘까페리얼’을 선보여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쟈뎅은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커피휘엘’과 로스팅 10일 이내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구입할 수 있는 로스터리샵 ‘더 로스터리 바이 쟈뎅’을 선보였다. 또한 이마트, 남양유업, 암웨이 등의 파트너사에 원재료를 납품하는 등 다양한 측면의 B2B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ardin.co.kr
연락처
쟈뎅 홍보대행
Strategy Salad
송민철 AE/코치
02-554-09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