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비움 교육그룹, 펜팔 스쿨과 함께 글로벌 교육에 관한 CGI 실천약속 체결
실천약속 통해 향후 3년간 25만 명 학생들에게 온라인 교육 제공
이로써 전 세계 젊은 학생들이 언어습득과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분야 학습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고, 문화, 인권, 환경지속가능성, 건강 관련 주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CGI 실천약속을 통해 언어습득과 STEM 분야에서의 능력개발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향후 3년간 미국, 중화권 국가들, 한국, 인도의 학교 및 NGO에 속한 25만여 명의 학생들(여학생 51%)끼리 문화간 협력을 촉진할 수 있게 됐다. 치우와 펜팔 스쿨은 다른 글로벌 CGI 회원들과도 파트너가 되어 아프리카, 남미, 기타 개발도상국 지역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고, 더불어 커리큘럼, 연락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데이터 분석 등을 함께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2011년에 세워진 펜팔 스쿨은 글로벌 교육 및 온라인 협업 분야의 선도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70개국 이상에서 7만여 명의 학생들을 이어주고 있으며, 고품질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무료 온라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관점을 공유하게끔 돕고 있다.
치우는 “글로벌 연결성을 통한 K-12 교육에 대한 2015 CGI 약속이 확장성 있는 기술을 접목해 오늘날 비즈니스에 대한 핵심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젊은 학생들이 연합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우는 KKR(Kohlberg Kravis Roberts & Co) 파트너로 일하다 은퇴했고 현재는 홍콩과 미국 텍사스주의 오스틴에서 기업이사 및 수석고문 등을 맡고 있다.
그는 또한 “이번 약속이 아시아 지역의 고립되고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포용하고 고무시킨다는 내 일생 동안의 소망을 이루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펜팔 스쿨의 조 트로옌(Joe Troyen) 창업자는 “미국과 해외 지역 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파트너 기관과 더불어 클리포드와 함께 일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실천약속을 통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의 학생들이 필수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 도움을 줌과 동시에 학생들의 세계관을 확장시키고 보다 넓은 국제적 이해와 협업을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리포드 K. 치우(Clifford K. Chiu) 소개
클리포드 K. 치우는 기업 대표와 민간 투자회사 수석고문직을 맡고 있으며 미국과 홍콩에 있는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교육, 사회복지, 미술 관련 정부기관 및 비정부기관의 이사회나 위원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치우는 아태지역 내 자본 조달과 IR 관련 기업들을 창립했으며 2014년 KKR(Kohlberg Kravis Roberts & Co.) 파트너직에서 물러난 치우는 현재 홍콩금융발전국 산하 시장개발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VEP(Vista Equity Partners)가 투자한 2곳의 기업인 마이시스(Misys plc), 팁코소프트웨어(Tibco Software Inc.), 그리고 캠비움 교육그룹(Cambium Learning Group)의 이사를 맡고 있다.
현재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과 홍콩을 오가며 거주하고 있는 치우는 성아각복군회, 서구룡문화지구 금융투자위원회, 시튼헬스케어패밀리의 이사이며, 기술 인큐베이터 캐피털 팩토리(Capital Factory)의 파트너직과 멘토를 겸하고 있다. 또한 펜실베이니아대학 바인가르텐 교육개발센터의 글로벌 자문위원회 위원이며 2015년에는 시카고대학 부스 경영대학원 홍콩캠퍼스의 초빙기업가(EIR)로 임명되기도 했다.
펜팔스쿨(PenPal Schools) 소개
펜팔스쿨은 70개국 70,000만 명 이상의 학습자들이 타문화를 접하고 글로벌 이슈에 대해 배우며 외국어를 습득하는 온라인 교육 커뮤니티이다. 전 연령대 학습자들은 수준 높은 인터렉티브 커리큘럼을 통한 1:1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펜팔스쿨은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대표적인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penpalschools.com,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본사 방문도 환영한다.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linton Global Initiative) 소개
빌 클린턴 前 대통령이 2005년 창립한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GI)는 글로벌 리더를 규합해 전 세계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 및 제시하는 클린턴 재단 산하 이니셔티브이다. CGI 연례회의는 190명의 전현직 국가수반, 20여 명의 노벨상 수상자, 수 백명의 주요 기업 CEO와 재단 및 NGO 대표, 자선사업가, 언론사들이 참석한다. CGI 커뮤니티는 현재까지 실천 약속(Commitments to Action) 3,200건을 실행에 옮겨 180개국 4억 3,000여 명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
CGI는 연례회의 외에도 협업을 통해 미국의 경제 회복 방법을 모색하는 CGI 아메리카,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모여 자신이 속한 지역 사회나 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에 대응하는 CGI 유니버시티(CGI U) 회의를 주관한다. 또한 올해에는 각 분야 리더들을 초빙해 사회, 경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에 나서는 ‘CGI 중동&아프리카’를 출범시켰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clintonglobalinitiative.org), 트위터(@ClintonGlobal), 페이스북(facebook.com/clintonglobalinitiativ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비움 교육그룹 소개
캠리움 교육그룹은 교육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증거에 기반한 솔루션과 숙련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 교육가들의 능력을 높이고 모든 학생들의 목표 달성 수준을 향상시킨다. 캠리움은 Learning A-Z™ (www.learninga-z.com), ExploreLearning® (www.explorelearning.com), Kurzweil Education™ (www.kurzweiledu.com), and Voyager Sopris Learning™ (www.voyagersopris.com) 등 4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온라인 교육을 위한 획기적인 기술 솔루션과 전문적인 지원, 최고 수준의 관여 및 보충용 교육 장비, 골드 등급의 전문성 개발 및 학교 개선 서비스, 타당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 검증된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