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애니메이션센터, 청소년 대상 만화·애니메이션 창작교실 토요반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전략 산업 육성과 해외통상 지원 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권오남權五南)은 어린이·청소년 만화·애니메이션 창작교실인 ‘키즈툰·애니틴 스쿨 토요반’을 10월 8일부터 11월 26일까지(8일 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개설, 시행하여 미래 만화애니메이션 기초 인력 양성과 창의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

모집 인원은 총 2개반 30명이며, 수강생 모집은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이고, 매주 토요일(오후 14:30~17:30) 에 실시한다.<문의 : 애니메이션사업팀 ☏02)3455-8354>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만화 창작15명 내외 , 컴퓨터 애니메이션15명 내외토요일 14:30~17:30 90,000원

각 교실별 교육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만화 창작 : 만화의 기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자신만의 캐리커쳐와 스토리 제작함으로써 전반적인 만화의 제작과정을 이해하는 수업으로, 만화를 이해하고 창조적 그림으로 자신의 생각을 만화로 연출하는 기법을 배워본다.

컴퓨터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슈렉’등에 이용된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 마야 등)을 접해 봄으로써 다양하고 폭넓은 애니메이션을 경험하고 직접 모델링, 애니메이팅을 경험한 뒤, 자신만의 콘티를 만들어 애니메이션화 해 본다.

강사진
만화창작교실
심승희 : 저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만화그리기> 출간, 교사를 위한 만화활용 워크샵 (기전문화대학), 광명문화원 어린이 문화학교 만화반 지도 등

컴퓨터 만화창작
박은정 : 한양대 물리학과 박사과정 1년 수료, Digital Dream Studio 애니메이터, 청CG 강사, EBS(주)어린이용 ‘바나나를 탄 끼끼와 꼴깍이’제작등 다수

신청접수 방법은 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를 방문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만화의 집, 서울애니시네마), 서울벤처타운, 서울패션디자인센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창동 중소기업전시판매장, 서울외국인종합 지원센터, DMC 홍보관, 서울무역전시장, 북경 서울무역관 등의 운영과 해외 통상, 투자 유치 및 전시사업 등을 통하여 중소, 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서울시 출연기관입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애니사업팀박미영
3455-8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