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IBC2015에서 4K 방송급 영상의 OTT 기술 선보여

- 아카마이의 혁신적 워크플로우 및 전송 솔루션…향상된 OTT 비디오 화질과 시청자 경험 제공

뉴스 제공
아카마이코리아
2015-09-11 09:27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kr)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장비전시회 ‘IBC 2015’에 참가해 4K 방송급 영상을 인터넷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카마이 솔루션은 보다 다양해진 스트리밍 비디오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콘텐츠 사업자와 포털이 워크플로우를 전면 정비하고 조정함으로써 OTT(Over The Top) 전략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사업자는 트랜잭션 업체든 광고 지원 업체든 상관 없이 실시간/온디맨드 워크플로우 서비스, 최상의 CDN 기능, 심도 있는 분석 기반의 서버 단 수익창출 기능 등 아카마이 특화 솔루션이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아카마이는 분야별 전문가 및 파트너와 함께 콘텐츠 사업자가 비디오 품질과 서비스 확장성,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및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어떻게 방송급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 시연한다.

아카마이는 IBC2015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집중 소개한다.

실시간 워크플로우 서비스: 아카마이의 새로운 IP 기술 기반 라이브 비디오 피드 제공은 비슷한 품질과 안정성을 갖춘 기존의 위성 또는 파이버(Fiber) 솔루션보다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아카마이는 새로운 가속 입력 기능으로 4K 등 방송급 비디오 스트리밍을 인터넷을 통해 안정적으로 전송하고, 콘텐츠 패키징과 같은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서비스가 이종의 기술 관리 문제를 해결하면서 고품질 OTT 시청 경험을 보증하는지 시연한다.

온디맨드 워크플로우 서비스: 비용 절감뿐 아니라 온라인 비디오 준비, 보안, 저장 및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아카마이의 ‘온디맨드 워크플로우 서비스’는 아스페라 오케스트레이터(Aspera Orchestrator)와 같은 대표적인 워크플로우 관리 툴과 통합돼 있다. 따라서 콘텐츠를 방송급 화질로 전송할 수 있는 주요 포맷으로 신속히 업로드·변환 ·패키지화할 수 있다.

미디어 전송 서비스: 아카마이의 새로운 가속 기술은 ‘아카마이 적응형 미디어 전송’ 서비스와 연동해 아카마이의 인텔리전트 에지 플랫폼 적용 범위를 커넥티드 기기와 가정으로 확대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HTTP/UDP 프로토콜을 이용해 온라인 비디오를 HLS, RTMP, MPEG-TS 등 다양한 포맷으로 실시간/온디맨드로 전송할 수 있는 품질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광고 서비스: 아카마이는 자사의 새로운 ‘애드 스케일러(Ad Scaler)’ 광고 서비스를 통해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과 제휴를 맺고 서버 단에서 비디오 스트리밍에 광고를 바로 동적으로 삽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복잡한 클라이언트 기술 필요성 감소, 운영 가시성과 안정성 향상, 전반적인 시청 경험 및 광고 효과 개선 등을 제공한다. .

모바일 전송: 아카마이 모바일 솔루션은 고품질의 일관된 모바일 비디오 경험을 지원한다. ‘예측형 콘텐츠 전송’ 서비스는 고 비트율(bitrate) 콘텐츠를 기기에 사전에 위치시켜 재버퍼링 없이 즉각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네트워크 인식 대역폭 가이던스’는 정확한 비트율 적응을 위해 기지국에서 받은 즉각적인 처리량(throughput) 가용성을 제공해 재버퍼링을 막는다.

미디어 분석: 아카마이의 포괄적인 맞춤형 분석 툴은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 및 측정, 사용자 활동 추적, 시청자 관점의 진단 정보 수집 등을 수행한다. ‘아카마이 미디어 애널리틱스’는 콘텐츠 성능과 사용자 경험 상황을 완벽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아카마이는 암스테르담 RAI 전시회/컨퍼런스 센터 내 IBC 스탠드 6.A15에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빌 휘튼 아카마이 부사장 겸 미디어 총괄 책임자는 13일 오후 12시30분 전시장 12, 엘리시움 룸 D203에서 열리는 ‘4K 라이브 스트리밍 비즈니스’ 패널 토의에 참석한다. 패널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4K 비디오와 특히 OTT로 전송되는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최근 동향과 초기 기회를 논의한다.

웹사이트: http://www.akamai.com/kr

연락처

아카마이 홍보대행
KPR
이은송 대리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