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통일좋아요’, 홈페이지 오픈

통일 소식을 전달하는 뉴스 페이지 형식

SNS와 연동되어 통일뉴스 확산 유포

뉴스 제공
ngo통일 좋아요
2015-09-11 13:23
서울--(뉴스와이어)--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 ‘NGO 통일 좋아요’가 홈페이지(www.uniko.org)를 오픈했다.

‘NGO 통일 좋아요’의 홈페이지는 기존의 여러 비영리단체의 홈페이지처럼 단체설명만을 위한 홈페이지의 기능에서 벗어나, 여러 언론사가 생산하는 통일 관련 뉴스를 모두 모아 한곳에서 전해주는 뉴스페이지 형식의 홈페이지이다. 또한 ‘NGO 통일 좋아요’는 자체 뉴스 생산을 위해 인터넷 신문 사업을 등록하고 시민, 대학생, 탈북인 기자단을 구성해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통일 뉴스를 취재해 게재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의 뉴스들은 통일 좋아요의 SNS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확산 유포될 예정이다.

시민, 대학생, 탈북인 기자단은 ‘NGO 통일 좋아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uniko.org)를 통해 선발되며, 통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시민, 대학생 기자단은 ‘NGO 통일 좋아요’에서 진행하는 통일 캠페인을 함께 하며, 전국 방방곳곳의 통일관련 소식을 취재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탈북인 기자단은 북한의 실제 사정과 탈북인들의 고충, 민족 동질성을 회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취재하여 알릴 예정이다.

한편 ‘NGO 통일 좋아요’는 9월 13일 일요일 한강공원에서 통일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서울을 시작으로 6대 광역시를 투어하게 되는 이번 캠페인은 거리공연 형태의 공연 행사로 매주 열리게 된다. 시민들에게 통일이라는 단어가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캠페인의 주목적이다.

NGO 통일 좋아요 신대경 대표는 “모든 것이 정말 열악한 상황이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통일 좋아요’ 캠페인을 추진하겠다”며 사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였다.

NGO통일 좋아요 소개
NGO 통일 좋아요는 긍정적 통일인식 확산 운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uniko.org

웹사이트: http://uniko.org

연락처

NGO통일 좋아요
신대경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