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 Fon,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에 와이파이 구축

급증하는 방일 관광객도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환경 구축

뉴스 제공
폰코리아
2015-09-11 14:00
런던--(뉴스와이어)--일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발전회 협동조합과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Fon(CEO 알렉스 푸레거)이 공동으로 일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일대를 와이파이화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국적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은 연간 2,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다. 방일 관광객이 급증하는 추세와 더불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의 확산을 모두 감안할 때, 차이나타운에 와이파이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은 국내외 방문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약 1,8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하고 200개국 이상에 사용자가 있는 Fon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중심가 등 주요 지역을 비롯해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발전회 협동조합의 회원 점포에 국내외 모든 방문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또한 Fon이 제공하는 Facebook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등록 등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없이 쉽게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발전회 협동 조합의 이시카와 요이치로 교육 연수 홍보부 부장은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에서는 관광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방일 관광객의 증가가 두드러지는데, 이러한 해외에서 방문한 고객들에게 차이나타운에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료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번에 해외와 국내에 많은 사용자를 가진 Fon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이 목표로 하는 ‘무선 인터넷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해외에서 모르는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불안할 수 밖에 없지만, 이미 200여 개국에서 사용하여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Fon 와이파이 구축으로 외국인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Facebook 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로그인 단계가 필요 없다. 프로모션 코드가 입력된 카드를 배포할 필요도 없으며,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Fon 접속 앱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접속 할 수도 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소개 서비스와도 연동하여 관광객들은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발전회 협동조합의 모든 가맹점을 소개하는 Social Guidebook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마음에 들었던 장소의 목록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Fon의 CEO인 알렉스 푸레거는 “우리는 세계 각국에서 지역 커뮤니티의 와이파이 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뉴욕시의 브루클린 지역 외에 런던과 리우데자네이루 등 올림픽 개최 도시의 와이파이망 구축을 지역 커뮤니티 및 파트너와 공동으로 진행해 왔으며,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와이파이 환경 구축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인터넷 환경 개선에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Fon은 지역 커뮤니티사회와 협력하여 사람들이 와이파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폰 와이어리스(Fon Wireless) 소개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2월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약 1,8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은 BT (영국), Deutsche Telekom (독일, 크로아티아, 루마니아), JT (저지), KPN (네덜란드), KT (한국), MWEB (남아프리카 공화국), NETIA (폴란드), NOS (포르투갈), Oi (브라질), OTE (그리스), Proximus (벨기에), SFR (프랑스), 소프트뱅크 (일본), Telstra (호주), Vodafone (스페인, 이탈리아), Wireless Gate (일본) 등 모든 대륙의 최고의 통신사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등 세계 최고의 기업이 Fon에 투자하고 있다.
Fon 웹사이트: https://corp.fon.com (영문), http://www.fon.co.kr (한글)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발전회 협동조합 소개
요코하마 개항 이래 150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차이나타운인 요코하마차이나 타운의 발전을 목적으로 한 지역의 협동 조합이다. 요코하마 개항과 함께 걸어온 차이나타운은 많은 선조들이 각고 노력을 거듭하여 삶과 도시의 초석을 쌓고 지금도 외국인 거주지의 모습과 역사가 살아있는 도시이며 개항의 역사 문화와 이국 정서를 풍기는 요코하마의 문화 유산 도시이다.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감도는 도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풍경이 있고, 상업과 생활이 공존하며 스스로 경관을 지켜 기르는 애착과 자부심을 가지면서 매력과 활력있는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상업 주거 지역으로 발전을시켜 나가기 위해 주민과 사업자가 협동하고, 활력있는 마을 만들기를 계속 할 수 있는 새로운 도시의 규칙을 정하고, 지역 주민의 일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개성적인 경관과 지역 사회를 차세대에 이어가고 있다.
요코하마 차이나 타운 웹 사이트 : http://www.chinatown.or.jp

웹사이트: https://www.fon.com

연락처

FON Korea
KyoungTai Kim (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폰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