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부산 기념식서 사회복무요원 수상

박연욱 사회복무요원, 부산 9월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모범근무자 수상

부산--(뉴스와이어)--동래구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하는 박연욱 사회복무요원은 9월 10일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부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에서 추천하여 받게 되었다.

박연욱 요원은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실시한 기본직무교육과 심화직무교육 당시 교육태도가 우수하여 모범교육생 표창을 받았다. 또한 근무기관에서도 복무태도가 성실하여 사회복지의 날 기념 모범근무자로 선정되었다.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박연욱 요원은 이번 부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이 본인에게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그는“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마땅히 할 일을 한 것인데 좋게 봐주셔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근무하며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실무를 통해 미리 경험 해보며 앞으로 멋진 사회복지사로 발 돋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박연욱 사회복무요원의 수상을 축하하며 함께 기쁨을 나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51-466-406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