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광산업계 리더 등극

뉴몬트의 성과, 세계 최대 기업 상위 10%

2015-09-11 18:45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NEM)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DJSI 월드”)에서 전반적인 지속가능성에 있어 광산업계 선두주자로 평가되었고, 이로써 회사는 9년 연속 지수에 포함되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 가장 인정받는 지속가능경영지수 중 하나인 DJSI 월드에는 지속가능 경제, 환경 및 사회적 성과 분야의 선두주자로 확인된 317개 글로벌 기업이 포함되었다. 뉴몬트는 2007년에 지수에 첫 골드 기업으로 지명되었고 2006년부터 매년 DJSI 북미 지수에 포함되고 있다.

게리 골드버그(Gary Goldberg) 사장 겸 CEO는 “우리의 경제, 환경 및 사회적 성과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광업부문 최고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이 성과는 우리 직원 각자가 공유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진심 어린 약속을 반영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매일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광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개선하는데 집중한다”며 “이는 직원들을 위한 안전한 작업 조건과 좋은 기회, 우리 업계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 그리고 자사 주주 및 기타 이해관계자를 위한 강한 수익률과 전망으로 전환된다”고 덧붙였다.

광업부문의 전체 업계 리더로 평가된 외에도, 뉴몬트는 기후 전략, 환경 정책/관리 시스템, 기업 시민 및 사회공헌 활동, 그리고 노동 관행 및 인권 등 여러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DJSI 월드는 전 세계 2,500개 주요 기업의 성과를 추적하여 그들의 장기적 경제,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개별 평가한다. 각 산업 그룹 가운데 상위10%의 기업이 선정된다. DJSI는 투명성, 기업 지배구조, 위험 및 위기 관리, 환경 관리 및 성과, 기후 전략, 물 위기, 이해관계자 참여, 지역사회 개발, 노동 관행, 인권 및 안전을 포함한 다양한 기준을 기반으로 기업을 평가한다.

뉴몬트의 안전, 경제, 환경 및 사회적 성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 Beyond the Mine(광산을 넘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국제광산금속협회(International Council on Mining and Metals) 설립 회원으로서 또한 유엔글로벌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및 안전과 인권에 관한 자발적 원칙(Voluntary Principles on Security and Human Rights)에 따른 뉴몬트의 약속에 따라 회사의 지속적인 의무의 일환으로 발간된다.

뉴몬트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는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과 링크드인(LinkedIn)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뉴몬트(Newmont) 소개

뉴몬트(Newmont)는 선도적인 금 및 구리 생산업체다.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뉴몬트는 약 2만 7000 여명의 임직원 및 계약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미국, 호주, 가나, 페루, 인도네시아 및 수리남에서 근무하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등재된 유일한 금 생산기업이며, 2007년에는 금 생산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지수에 선정된 바 있다. 뉴몬트는 가치창조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선도적인 기술, 환경, 보건 및 안전성 분야의 성과를 자랑한다. 뉴몬트는 1921년 설립되어 1925년 상장되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00066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wmont.com

연락처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언론 연락처
오마르 자바라(Omar Jabara)
303-837-5114
omar.jabara@newmont.com

투자 홍보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303-837-5143
meredith.bandy@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