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맞아 사회복무요원 표창 및 사회복무제도 홍보

대전--(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이하 대전센터)는 제16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대전시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표창을 수상하는 사회복무요원 격려와 사회복무제도를 홍보하기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으로는 배민준 사회복무요원(증평사회복지관), 김민영(여울지역아동센터) 사회복무요원이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각 지회별 사회복지협의회장상으로 대전사회복지협의회장상으로 박창기(심경장원) 사회복무요원이, 충북 사회복지협의회장상으로는 김현세 사회복무요원(보은의집)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날 표창을 받은 사회복무요원은 대전센터에서 직무교육을 모범적으로 수료하고, 사회복무요원 재능나눔 봉사동아리인 <가온누리> 회원들로써 격월 1회씩,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노인·장애인 기관을 방문하여 장애체험, 벽화그리기, 프로그램 진행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대전센터 홍보 부스에서는 사회복무제도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안내하였다. 사회복무제도는 2008년부터 시행되어 노인·장애인의 수발, 지역아동센터, 동주민센터 등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어려운 사회서비스 분야에 사회복무요원을 중점적으로 배치하고 있으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무요원에 대하여 2주간의 직무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

대전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복지에 대한 기초지식과 대상자 지원 기술을 습득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체계적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시유현
042-257-32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