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신광수 교수, ‘성공적 귀농귀촌 정착 위한 소셜미디어 WOM마케팅전략’ 특강

2015-09-15 09:00
서울--(뉴스와이어)--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의 도래와 한국의 경제발전을 추인했던 시니어세대들의 퇴직을 앞두고 귀농과 귀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문화정보원에서는 소셜미디어 WOM마케팅 전문가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신광수 교수의 ‘ 성공적 귀농귀촌 정착을 위한 소셜미디어 WOM마케팅전략’ 특강을 개최하여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이 참여하였다.

매스미디어 대비, 브랜드 프로슈머(Prosumer)의 폭발적 증가와 상품정보원의 변화, 저비용 매체 요인으로 귀농귀촌의 입소문(WOM) 마케팅 매체로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특히 거대한 소셜미디어의 홍수속에서 내 상품과 브랜드 입소문 마케팅을 위한 해법으로 ‘ 차별적 입소문 컨셉(Concept)개발’를 제시하고 귀농귀촌에 적합한 소셜미디어 입소문 컨셉개발 6단계를 현업의 실전사례를 들어 학습 동기부여를 고양시켰다.

종합결론에서 귀농귀촌인들의 소셜미디어 입소문마케팅 성공과 정착을 위해서는 가장 강한 '하나 컨셉 구축하기, 철저한 품질 장인철학,협력과 협업, 소셜미디어 생활화와 지속적인 관리를 4가지 핵심 성공대안을 제시하였다.

입소문마케팅 지침서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저자인 신광수 교수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학과 주임교수로 재작중이며 농림축산식품부 자문교수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도교수로 활동하여 한국의 농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농산물의 글로벌 유통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형 소매유통경영’과 ‘실전 유통상품개발마케팅’저술한 농산물 유통경영 전문교수이다.

http://khumba.khu.ac.kr

웹사이트: http://khmba.khu.ac.kr/

연락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학과
신광수 주임교수
02-961-2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