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세계 최초 인터넷 전화 기반 클라우드 방식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Biz 스카이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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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4 11: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인터넷 전화 시장 1위 기업인 LG유플러스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1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힘을 합쳐 340만 중소기업2) 및 중견기업의 오피스 환경을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으로 완전히 바꾼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14일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세계 최초로 인터넷전화 기반 클라우드 방식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기업 인터넷 전화의 새로운 탄생을 알렸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MS는 ▲유선전화 ▲모바일 ▲PC ▲태블릿 등 기업의 모든 통신 수단을 연동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Biz 스카이프’ 를 선보였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솔루션들이 기업의 업무에 활용되면서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이 없는‘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나, 높은 솔루션 구축비용과 운영 상의 어려움 등으로 일부 대기업 중심으로만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LG유플러스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들도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글로벌 기업 수준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를 보편화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Biz 스카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원클릭으로 손쉽게 통화할 수 있고, 긴급 통화가 필요한 동료직원이 통화 중일 경우 피드백 전화를 받기 위해 막연히 기다려야 했던 것도 ‘상태 알림 예약 기능’을 활용하여 전화 통화가 끝나자마자 바로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 동료 직원 또는 고객의 번호를 복수로 선택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또 자료준비 및 회의 참석자 소집 등에 1시간이상 소요되던 회의 준비가 1분내로 줄어들게 되며, 일일이 전화를 통해 참석을 고지해야 했던 다자간 영상회의도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외근 중에 긴급회의가 소집됐지만 교통체증 등으로 회의 참석이 어려울 경우에도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영상회의 또는 음성회의에 참여할 수 있고, 회의 중 각종 서류를 같이 보며 첨삭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강문석 LG유플러스 BS본부장(부사장)은 “Biz 스카이프는 그 동안 대기업에서만 이용하던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클라우드 방식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Biz 스카이프는 340만 중소기업과 중견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초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클라우드 방식 업무용 UC ‘Biz 스카이프’ 선보여
- 국내 기업 인터넷 전화 1위 LG유플러스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1위 MS가 만났다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Biz 스카이프’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와 MS의 UC 솔루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가 결합된 솔루션으로, 양사의 고품질 서비스 및 노하우가 결집됐다.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는 기존 MS의 기업용 UC ‘링크(Lync)’가 업그레이드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각종 업무 자료 공유 기능과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각종 MS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다.

‘Biz 스카이프’는 MS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이용자들의 업무 환경 및 이용 패턴에 맞게 공지사항, 조직도, 주소록 등 기업용 업무편의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 국내 1위의 LG유플러스 기업 인터넷 전화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우수한 통화 품질을 보장한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초기 설비구축 및 운영에 높은 비용이 드는 구축형과 달리 합리적인 월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고, 서비스 업그레이드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유선전화-모바일-PC-태블릿’ 모두 연동, 완벽한 업무용 UC 솔루션 탄생
-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로도 업무 처리 가능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현

사무실의 유선전화와 PC, 모바일, 태블릿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Biz 스카이프’ 하나로 통합 된다. 내가 어디에 있든, 지금 내 손에 있는 단말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어 완벽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한다.

우선 유선전화와 모바일 어떤 단말에서도 동일하게 내선 통화를 사용할 수 있고, ‘Biz 스카이프’ 내 기업 조직도나 주소록에서 연결을 원하는 동료를 선택하면 바로 내선 통화로 연결된다.

또 메신저 기반으로 하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메신저 기능을 기본으로 전화, 영상 통화, 고객관리(CRM), 그룹웨어까지 모두 연계된다.

공유 기능도 뛰어나다. ▲엑셀 ▲파워포인트 ▲PC화면 등 등 모든 업무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음성 통화 중 문서를 바로 공유해, 같은 화면을 함께 보며 회의통화까지 할 수 있다.

특히 ‘Biz 스카이프’는 다자간 영상 회의 기능을 제공한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영상회의의 경우 모든 내용을 녹음 또는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 회의록이 없어도 녹음/녹화 파일의 일괄 공유 가능하다.

임직원의 상태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통화 중 ▲회의 중 ▲프리젠테이션 중 등 실제 동료의 상태 및 위치 정보를 메신저 상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젝터에 PC를 연결 하면 ‘프리젠테이션 중’으로 상태가 변경 돼 전화 착신이 차단된다. 또 네트워크 연결에 따른 위치를 파악해 회사 네트워크 연결 시 ‘회사 몇 층 위치’, 가정 내 인터넷에 연결 시 ‘집’으로 위치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

이 같은 기능들은 MS 오피스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는데, 특히 기업 업무에 많이 쓰이는 ▲파워포인트(PPT) ▲엑셀(Excel) ▲아웃룩(Outlook) 등이 자동으로 편리하게 연동된다.

‘Biz 스카이프’는 PC에서는 웹(Web) 형태로, 모바일 및 태블릿에서는 앱(App) 형태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iOS)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소/중견기업도 글로벌 기업 수준의 업무 환경 구축할 수 있다
- 초기 구축 비용 없고, 이용 중 서비스 업그레이드까지 모두 무료 제공

기존 구축형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달하는 초기 구축비용 외에도 각종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 등 추가적 비용이 발생해 중소기업 등 규모가 작은 사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Biz 스카이프’는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액형의 합리적인 월 이용 요금만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영 체제의 업그레이드나 서비스 업그레이드 시에도 별도 추가 비용이 없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Biz 스카이프’ 전용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규 요금제는 기존의 기업 인터넷전화 정액형 요금제(6/8/10/15/20/30/50천원)에 ‘Biz 스카이프’를 포함시키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며, 정액형 요금제 외에 기존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도 월 정액 부가서비스 형태의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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