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TV 두뇌사용설명서, 9월 주제 ‘창의적 인재’ 벤자민인성영재학교편 강연 개최

뉴스 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2015-09-15 08:18
서울--(뉴스와이어)--체인지TV(www.changetv.kr)가 9월 ‘두뇌사용설명서’ 주제로 ‘창의적 인재, 상자 밖으로 벗어나라’로 잡고, 오는 19일(토)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소셜강연을 개최한다.

많은 주목을 받았던 지난 8월 ‘두뇌사용설명서: 열정, 행복한 꿈이 있나요’편은 9월 한달 매일 저녁 7시 모바일방송 서비스 중이다.

체인지TV ‘두뇌사용설명서’는 <브레인> 매거진 공동기획 소셜강연으로 2011년 대한민국 명사 지식기부특강 ‘스마트브레인코리아’의 2.0 버전이다. 두뇌활용 Talk, 대한민국 리더들의 두뇌활용 노하우를 듣는 ‘체인지人’, 자신의 삶 속에서 마음이 성장한 이야기를 나누는 ‘체인지 스토리’ 세션을 통해 인간 뇌의 무한한 잠재성과 올바른 두뇌활용에 대해 나누는 강연커뮤니티다.

이번 9월 두뇌사용설명서 키워드는 ‘창의성(creativity)‘. 체인지TV는 이번 주제가 ’창의적 인재, 상자 밖으로 벗어나라'인 만큼, 고교 최초 완전자유학년제 대안학교로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채택하고 있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그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부 체인지人 초청특강자로는 김나옥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과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 각각 ‘인생을 바꾸는 1년, A Dream Year Project'와 ’창의적 인재, 어떻게 키워야 하나‘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 15분씩 마음의 성장스토리를 발표하는 ‘체인지스토리’편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1기, 2기 학생과 교사가 각각 ‘꿈을 이루어가는 힘을 배웠어요(1기 김민주)’, ‘하고 싶은 것 마음껏!, H. Our Way (2기 허재범)’, ‘나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사입니다 (최화영)’ 주제로 발표한다.

1년 과정의 대안고교로 설립 첫 해 27명에서 이듬해 470여명의 입학생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시험, 성적, 교과수업 없이 1년간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이루어가는 ‘벤자민프로젝트’, 광범위한 멘토링 시스템, 전국 16개 학습관, 1년간의 뇌교육 프로그램과 유급아르바이트 교육과정, 사이버대학 수준의 LMS(학사관리시스템) 구축 등 혁신적인 교육모델로 유명한 만큼, 청소년과 학부모, 교육 관계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두뇌사용설명서: 창의적 인재, 상자 밖으로 벗어나라’ 체인지TV 소셜강연은 9월 19일(토) 오후2시~4시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열리며 홈페이지(www.changetv.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1만원이며 참가자들에게는 <브레인> 잡지가 제공되며, 체인지TV 연회원들과 청소년들에게는 무료참석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7만여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건강명상사이트로 자연소리와 휴(休), 직장인 라이프체조, 면역력 체조, 호흡의 정석, 국학기공 등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체인지TV’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 유튜브 채널 누적뷰가 500만을 돌파하는 등 힐링명상 분야 대표 서비스로 자리하고 있다.

브레인월드코리아 소개
(주)브레인월드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를 서비스하는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 IT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두뇌활용 전문포털과 No.1 힐링명상 사이트와 치유전문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인지TV: http://www.changetv.kr

웹사이트: http://www.brainworld.com

연락처

브레인월드코리아
02-2016-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