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실시…1대1 상담·우수상품 전시회 등 열려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5-09-15 16:30
대전--(뉴스와이어)--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중소기업 판로 다변화 지원을 위한 ‘2015년 제3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가 15일 예산 덕산 리솜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충남도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충남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 59개사와 300여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행사는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와 상품 개발 아카데미, 우수상품 전시회 등이 펼쳐졌다.

중소기업의 대기업 납품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한 구매상담회는 삼성전자와 한국중부발전, 이랜드 리테일 등 대기업·공공기관 59개사 구매 담당자가 중소기업들과 1대 1 구매 상담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특히 자동차와 철강, 반도체, 석유화학 등 도내 4대 주력산업을 비롯, 조선 및 유통 대기업이 대거 참여해 도내 중소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중소기업 상품개발 아카데미에서는 대기업 구매 담당자들이 각 기업별 입점 절차와 직거래 정책, 선정 기준 등을 소개하고, 소비자 성향과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가격 결정 및 협상 전략,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역량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이 열렸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 상품 전시회에는 40여 중소기업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불공정거래 관련 법률 상담도 희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는 중소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과 생산, 판매라는 산을 넘어야 하지만,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구매상담회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대기업 구매 담당자들을 만나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과 상품을 선보이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마케팅 노하우와 전략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도는 앞으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통상교류과
이승원
041-635-3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