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젊은 인재 찾기 프로그램 ‘망치플러스’ 개최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09-15 09: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광고대행사 TBWA코리아, 출판사 ‘열린책들’과 공동으로 오는 19일(토) 오후 2시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학로분원 콘텐츠코리아랩(이하 CKL) 10층에서 미래의 콘텐츠 인재들의 잠재력을 일깨우기 위한 창의성 개발 프로그램 ‘망치플러스’를 개최한다.

‘망치플러스’는 TBWA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스피치 프로젝트 ‘망치’를 체험형 행사로 발전시켜 처음 개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이다. ‘망치’는 대학생들이 스스로를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세상에 들려줄 만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발견해 7분간 관객들에게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2014년 2월부터 4회째 진행돼 오고 있다.

‘내안의 창의력을 찾아서’를 부제로 진행되는 ‘망치플러스’는 지난 ‘망치’프로젝트에서 발표해 인기를 얻었던 스피치를 다시 듣는 ‘망치 앙코르’와 ‘체험하는 망치’, ‘망치 세미나’ 등을 통해 내안의 잠재된 창의성을 발견하기 위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오후 2시 30분부터 콘퍼런스룸과 카카오 상생센터에서 30분간 진행되는 ‘망치 앙코르’는 지난 ‘망치’ 프로그램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놓칠 수 없는 재기발랄한 스피치들의 앙코르 무대로 꾸며진다.

▲남녀사이에 생길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거절을 잘 할 것인가를 공유하는 ‘거절학 개론’▲27년간 제 멋을 추구하며 살아온 그가 말하는 ‘멋진 사나이’ ▲흔한 고등학생으로 살던 시절 우연히 떠오른 한 질문과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어떤 질문’ ▲어린 시절 크레파스와 도화지만 있으면 우주를 정복할 것 같았던 그녀가 전하는 ‘민주미술사’ 등 창의성 넘치는 주제로 6개의 스피치가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체험하는 망치’는 참관객들이 행사장 곳곳에 비치된 질문 카드에 직접 답을 작성해서 제출하는 시간이다. ‘오늘 아침부터 이곳에 오기 직전까지 당신이 만난 최고의 순간 3가지’ 등 4가지 질문이 제시될 예정이며, 약 3주후 TBWA코리아 멘토들이 제출된 답변에 피드백을 함으로써 참관객들의 아이디어 개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인 ‘망치 세미나’에서는 박웅현 TBWA코리아 콘텐츠 대표(CCO: Chief Content Officer)가 연사로 나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창의력 개발방법 뿐만 아니라 인생의 선배로서 다양한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본 행사가 시작되기 전인 오후 2시부터는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쉽게 놓친 지난 무대도 영상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랩 본부장은 “망치플러스는 콘텐츠 창작, 창업을 위한 멘토링을 비롯해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온 CKL의 설립 취지와 맥을 같이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재능 있는 젊은 창작자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아이디어를 개발해, 이를 실제 콘텐츠 창작까지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랩 기획팀
박현영 주임
02-2161-0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