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하비 사회복무축구단, 다문화월드컵 2연패 달성

2014년 초대 우승에 이어 대회 2연패 쾌거

전국--(뉴스와이어)--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FC하비 사회복무축구단(이하 FC하비)이 안산에서 열린 제2회 다문화 월드컵 내국인 그룹에서 우승하며 2년 연속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FC하비는 2011년 11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직무교육을 받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복무제도 홍보 등을 위해 전현직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축구팀이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안산소재 축구장에서 열린 ‘제2회 다문화월드컵’에서 초대 우승팀으로서 최선을 다한 결과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앞서 ‘제1회 다문화월드컵’에서 초대 우승컵을 차지한 바 있다.

FC하비 선수들은, “다문화 및 외국인노동자들과 축구로 하나 되는 좋은 의미로 열린 이 대회에 사회복무요원들이 참가하여 의미 있는 일을 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다문화월드컵은 한국인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들이 축구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문화 융합을 위해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가 주최하고, 안산시축구협회가 주관한 2번째 대회이다.

※ 하비는 HAppy VIrus(HA-VI)의 줄임말로 사회 곳곳의 어려운 일을 해결하고 도와주며 행복을 전파하는 사회복무요원을 의미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사회복무교육본부
대리 안치근
043-710-90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