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 홈페이지 개편

뉴스 제공
외교부
2015-09-15 11:25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우리 국민들이 다양한 해외 에너지 자원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하기 위해 외교부 산하 ‘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 홈페이지(http://energy.mofa.go.kr)를 9월 14일(월)부로 새롭게 개편하였다.

2012년 1월 설립된 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Global Energy Cooperation Center)는 재외공관에서 수집한 각종 에너지 정보를 우리 국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해외 에너지자원에 대한 국내 정보 센터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간 센터가 수행해 온 각종 에너지 정보 제공 및 기업 지원 활동을 △재외공관 현지 정보 △국제에너지자원 동향 △입찰정보 △발간자료 △사이버 에너지기업지원 등으로 구분하여 메인화면에 배치함으로써 정보제공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높이고, 이용자의 접근 편의성도 크게 개선하였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와 여타 에너지 유관 기관들간의 홈페이지 연동을 확대하였고, 센터 홈페이지가 PC,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화면 규격에 맞춰 조정되는 기술 서비스도 일부 개선하였다.

외교부는 이번 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국제 에너지자원에 대한 각종 정보를 이전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국제에너지안보과
이형종 공보담당관
02-2100-7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