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이 리더십에서 중요”…이곤 젠더 ‘더 포커스’, 위대한 리더의 개인 및 조직 차원 변화 주도 방식 탐구

뉴스 제공
Egon Zehnder
2015-09-15 13: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헤드헌팅 및 리더십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 이곤 젠더(Egon Zehnder)가 오늘 리더십 매거진 ‘더 포커스’(THE FOCUS) 제 26호를 발간했다. 연 1회 발행되는 ‘더 포커스’는 이번 호에서 늘어나는 인식을 반영해 ‘정체성’이라는 관점으로 리더십을 고찰했다. 능력이나 과거 실적이 아닌 성격과 개성이야말로 위대한 리더십의 열쇠다.

다미엔 오브라이언(Damien O’Brien) 이곤 젠더 회장 겸 ‘더 포커스’ 발행인은 “정체성은 고정불변의 것이 아니다”라며 “정체성은 변화하는 환경과 그에 수반되는 도전에 발맞춰 적응하고 개인의 성장을 이루는 능력으로 고취되는 영원한 유동체”라고 강조했다. 이어 “리더십에서 인적 요소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이 날로 명백해지고 있다”며 “다른 이를 참여시키고 영감을 불어넣으며 설득하는 능력은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호에는 다양한 업종과 배경의 고위 경영진에 대한 기사와 심층 인터뷰가 실려 있다. 온라인에 소개된 첫 번째 기사와 동영상에는 야후(Yahoo!) 마리사 메이어(Marissa Mayer), 레고 그룹(LEGO Group) 외르겐 비크 크누트슈토르프(Jørgen Vig Knudstorp), 로즈우드 호텔그룹(Rosewood Hotel Group) 소니아 쳉(Sonia Cheng) 등 3인의 CEO와 가진 인터뷰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월드컵 우승을 거머쥔 미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질리안 엘리스(Jillian Ellis) 헤드 코치와 마크 톰슨(Mark Thompson) 뉴욕타임즈 컴퍼니(The New York Times Company) CEO가 경기의 스릴에 대해 나눈 대화도 수록돼 있다.

오늘날 비즈니스 리더들은 날로 가중되는 복잡성과 끊임없이 이어지는 예측 불가성에 직면해 있다.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변화를 주도하고 변화에 반응하는 지가 성공을 좌우한다. 오브라이언은 “위대한 리더는 자아 발견과 개인적 성장의 여정을 포용하는 것은 물론 파괴적 세계에서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그들이 지휘하는 조직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재형성하는 과제를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매거진 출판본과 함께 이곤 젠더 유튜브 채널에서 ‘인 다이얼로그 위드’ 시리즈(In Dialogue With series)를 통해 관련 동영상도 제공된다. ‘더 포커스’는 앱 스토어(App Store)와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의 이곤 젠더 출판 앱에서 제공된다.

이곤 젠더(Egon Zehnder) 소개

1964년 설립된 이곤 젠더(Egon Zehnder)는 세계 41개국, 69개 지사의 400여 컨설턴트와 더불어 헤드 헌팅 및 역량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이 회사는 고위급 임원 서치, 이사 서치 및 자문, CEO 교체, 가족 사업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리더십 평가 및 개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곤 젠더 고객으로는 대기업부터 신흥 성장 기업, 가족 및 사모 지배 기업, 정부 및 규제 당국, 주요 교육 및 문화 단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egonzehnder.com)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LinkedIn), 트위터(Twitter) 팔로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40056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gonzehnder.com

연락처

이곤 젠더(Egon Zehnder)

산드라 갤빈(Sandra Galvin)
US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
+1 212 519 6103
sandra.galvin@egonzehnder.com

힐러리 크린코비치(Hilary Crnkovich)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
+1 312 260 8978
hilary@egonzehn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