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추석연휴 이용 데이터센터 이전 모의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관련하여 원주혁신도시에 건강보험 데이터센터 이전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추석연휴 기간 중 이전에 대비한 모의훈련(1차) 실시로 인하여 공단의 전산업무(서비스)가 일부 중단된다고 밝혔다.

모의훈련에 따른 공단의 전산업무 중단은 9. 25.(금) 오후 7시부터 9. 28.(월) 오후 6시까지 약 71시간 동안 이루어지게 되며, 중단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를 통하여 공지하고, 공단과 전산업무를 연계하는 유관기관 등에도 관련 내용을 통보하는 등 서비스 중단에 따른 사전 안내를 실시한다.

다만, 공단은 추석연휴 기간 중에 진료를 위해 병·의원 등에 내원하는 국민들의 이용 불편을 방지하기 위하여, 병의원 등에서 사용하는 ‘수진자 자격조회’ 서비스는 정상 가동한다.

아울러, 공단에서는 정보관리실과 데이터센터이전추진단을 중심으로 모의훈련 기간 중, ‘비상대책 상황반’을 운영한다.

공단의 데이터센터 실제 이전은 2016년 설연휴 기간(’16. 2. 6~10)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대규모 정보시스템의 철저한 이전 수행을 위하여 전산업무가 중단되는 모의훈련은 앞으로 2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관리실
임양재
02-3270-9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