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데님 소재 아이템 판매량 43% 증가

청바지부터 스니커즈까지… 올 가을 ‘데님’으로 물들다

모던 레트로 트렌드와 함께 ‘데님’ 소재 팬츠, 셔츠 등 기본 아이템부터 점프수트, 스니커즈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 적용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5-09-16 10:34
서울--(뉴스와이어)--복고적인 느낌만을 강조한 기존 ‘레트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모던 레트로(Modern Retro)’가 올 가을 패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데님은 소재의 특성상 다양한 색감과 질감 연출이 가능하고 어떠한 의상에도 매치하기 좋아 모던 레트로의 대표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기본 아이템인 바지, 스커트 뿐 아니라 ‘데님’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한 스니커즈, 점프수트 등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된 9월 1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자사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데님 소재 아이템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가장 기본 아이템인 데님 팬츠의 판매량은 39% 증가했으며 심플한 H라인과 복고풍 A라인 디자인의 데님 스커트 판매량은 23% 늘었다. 모던한 캐주얼 컨셉의 데님 원피스의 판매량은 31% 증가했고, 간절기에 많이 입는 데님 셔츠도 26% 증가했다. 가을철 베스트셀러인 데님 자켓과 점퍼의 경우, 37%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카라와 주머니, 소매에 데님이 포인트로 들어간 셔츠류의 판매량도 41% 늘었다.

눈에 띄는 점은 팬츠와 셔츠 같은 기본적인 아이템 외에 데님 소재 점프수트와 스니커즈 등 판매량이 대폭 늘었다는 것이다. 상하의가 연결된 데님 점프수트 판매량은 75% 증가했으며, 스니커즈와 운동화도 9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데님으로 만든 헤어핀의 경우에도 50% 이상 판매량이 늘어 다양성과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스타일24 여성 패션 담당 이선주 MD는 “데님 소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편리하게 다양한 컨셉을 연출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아이템”이라며 “모던 레트로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데님에 대한 인기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데님 팬츠를 최대 68%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는 ‘버커루진 세일’을 오는 10월 9일(금)까지 진행하며, 데님 멜빵 팬츠와 자켓, 셔츠 등 데님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올리비에스클로젯 가을! 티셔츠& 데님’ 기획전도 오는 9월 30일(수)까지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02-783-6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