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로포르 드 파리, 아시아 공항 건축 설계 공모전 당선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수주

중국 청두 신공항 설계 및 마스터 플랜

홍콩국제공항 확장 설계 프로젝트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 미래 개발 계획 감사

한국 2개 공항 타당성 조사

뉴스 제공
Aéroports de Paris
2015-09-16 13:2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에로포르 드 파리(Aéroports de Paris)(파리증권거래소:ADP)(OTC Pink: AEOPF)의 완전 자회사인 ADP 엥제니에리(ADP Ingénierie, 이하 ADPI)가 2014년 9월 베이징 신국제공항 건축 설계 공모전에서 당선된 이후 중국을 필두로 한 아시아 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항공 분야가 급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대형 계약을 잇따라 수주하면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 ADPI는 중국 파트너와 연대해 중국 쓰촨성 성도인 청두의 신공항 제1 청사 마스터 플랜 및 건축에 대한 국제 공모전에 당선됐다.

일류 국제 기관이 대거 포함된 유수 경쟁업체를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 ADPI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메인하르트(Meinhardt)의 현지 지사와 제휴해 홍콩국제공항(HKIA)이 발주한 다음의 설계 입찰 2건을 수주했다.

주청사(제1청사)를 확장해 탑승객 수용 능력을 1000만 명으로 확대한다. 체크인과 수하물 관리 시설 및 승객 흐름 개선을 위한 청사 일반구역 확장이 포함된다.

광폭 항공기 24대의 추가 주기 공간 확보를 위해 에이프런을 확장한다.

아시아 주요 허브인 홍콩 국제공항은 2014년 6400만 명의 여객을 맞이했으며 항공 화물 수송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 공항은 서비스 품질과 친환경 성과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다.

ADPI는 이들 두 프로젝트에 대해 고객사에 공항 시스템과 특수 공항 장비에 관한 기획 및 연구와 관련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공항 가동 중 공사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일일 수송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 중국 당국과 중국의 주요 디자인 연구소는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 미래 개발 프로젝트 감사 업체로 ADPI를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ADPI는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해 당국의 개발 계획을 검증하는 한편, 공항 운영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해 가능한 기능적 개선점을 발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신규 계약은 ADPI와 상하이 푸동공항 간 탄탄한 신뢰 관계를 보여준다. 이 공항은 앞서도 1990년대 말 제1청사 마스터 플랜 수립과 연구 수행 업체로 아에로포르 드 파리를 선정한 바 있다.

· 끝으로 ADPI는 최근 한국 2개 지방공항에 대한 업스트림 연구 수행 업체로 선정됐다.

첫 번째 연구는 제주국제공항(규모 기준 한국 3위 공항으로 2014년 여객 수 2300만 명을 기록)의 확장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항공 시설의 수용 능력을 필두로 주요 변수를 정의하게 된다.

한국교통연구원(KOTI)와 컨소시엄을 이뤄 수행 중인 두 번째 연구는 한국 동남권의 영남 신공항에 대한 타당성을 조사한다.

웹사이트 www.aeroportsdeparis.fr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50059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eroportsdeparis.fr

연락처

아에로포르 드 파리(Aéroports de Paris)
취재 문의:
엘리제 에르망(Elise Hermant)
여론부 부장(Opinion Department Manager)
+33 1 43 35 70 70

IR 문의:
오렐리 코엥(Aurélie Cohen)
IR 부장(Investor Relations Manager_
+33 1 43 35 70 58
invest@adp.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