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지금이다…IBC 2015, 변화의 도전에 맞서다

뉴스 제공
IBC
2015-09-16 15: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2015암스테르담 국제방송장비전은 대폭 개선된 각 전문 분야 250여명의 최고 수준의 연설자들로 구성된 컨퍼런스 대표단, 관람객들의 관람 선택의 폭을 넓혀 준 1800여 전시 참여기업 및 핵페스트(Hackfest) 행사에서 드론 전용 비행구역인 드론존(drone zone)까지 모든 관람자가 경험할 수 있는 신기술 혁신 등 지금까지 개최된 IBC 전시회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인정받았다.

IBC 2015에 참석한 5만 5128명의 관람객 총수는 IBC 2014의 이미 대기록도 초과했다. IBC 2015는 전시회 방문자 모두가 전자 미디어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론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방문자가 속한 해당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들을 발견했다.

토론의 중심 내용은 ‘혼란의 시대에 미디어의 미래’였다. 중동 유료 케이블TV 사업자 OSN(Orbit Showtime Network)의 데이빗 버토랙(David Butorac)은 첫 날 열린 공개 컨퍼런스 연설에서 “우리는 현재 소비자가 요구하는 상황에 적응하고 인식해야 하지만, 방송사업자들에게 그 미래는 밝다”고 주장했고, 이어 프란 언스워스(Fran Unsworth) BBC 월드 서비스 그룹 이사(Director)는 “미래는 디지털 시대로 이에 따른 기술 확장이 필요하지만, 이를 위해 텔레비전이나 라디오까지 희생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시청률을 목표로 하는 최고 품질의 콘텐츠는 어디서든 유튜브(YouTube), TV와 함께 존재할 수 있다는 자신감 역시 이번 전시에 반영되었다. 그동안 개최된 IBC전시회 중 최고 기록을 경신한 1800여 전시 참여 기업들은 카메라에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주는 코덱(codecs), 워크플로우(workflows)에서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wearables), 가상화(virtualization)에서 가상 현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의 미디어 산업은 5년 전과는 근본적으로 달라졌다”고 말하며, “기술로 정의되던 산업에서 공급기업에게 새로운 기능을 요구하는 산업, 즉 방송사업자가 소비자에게 보고자 하는 콘텐츠를 알려주는 산업에서 언제 어디서든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가져오는 산업으로 변한 것이다”고 전했다.

마이클 프림프 최고경영자는 “모든 면에서 엄청난 변화가 불가피하다”며 “IBC는 독자적으로 이를 논의할 토론회(forum)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서비스 제공자이자 혁신기업인 통신 사업자들(Telcos) 및 전시회에 방문하여 컨퍼런스에서 정보를 습득하는 기술자이자 창조적 기업가들로서 IBC 리더스 서밋(Leaders’ Summit)에 참석해 온 최고경영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IBC만이 실제 토론이 이루어지는 종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5년 째 개최되고 있는 IBC 리더스 서밋은 오늘날 미디어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 문제의 전략적 논의를 위한 전세계 미디어 기업의 고위급 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공개 행사로, 올해 ‘변화하는 미디어 생태계 선도’를 주제로 약 150여 대표단이 행사에 초청되었다.

IBC는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 할 또 다른 안정된 프로그램인 라이징 스타즈(Rising Stars)를 개최했다. 라이징 스타즈는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200여명의 차세대 젊은 전문가들이 특별 맞춤형 컨퍼런스, 업계 고위 인사들과의 접촉 기회 및 유명 단체에 참여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용 전시관에서 펼쳐진 토론과 시연행사들의 부가가치는 IBC 콘텐츠 허브(IBC Content Everywhere Hub) 및 Technology in Action Theatre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확대되었다. IBC 빅 스크린 체험(IBC Big Screen Experience) 프로그램은 각종 시연, 컨퍼런스 및 두 편의 영화 상영 등을 제공했다. 전시관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크리스티(Christie)의 고선명 6p(6-primary) 레이저 프로젝터를 통해 ‘Fantastic Four’와 ‘Inside Out’을 감상했다. ‘Inside Out’은 확장된 색상 범위의 전체 기능을 강조한 IBC를 위해 특별 제작된 버전으로 선보였다.

빅 스크린 체험 전시관에서는 IBC 2015 시상식(Award Ceremony)도 개최됐다. 올해의 국제 최우수상(The 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의 영예는 국제올림픽 위원회(IOC)에게 주어지는 심사위원상(Judges’ Prize)과 함께, 100년 이전의 IOC 기록 보전에 헌신한 내장형 프로세서 개척기업인 ARM에게 돌아갔다.

IBC는 예전부터 학계 및 연구소에서 이전된 전시 업무의 일환으로 퓨쳐 존(Future Zone) 확장에 전념하고 있다. 올해 IBC는 방문객들이 헤드셋으로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공간을 선보였다.

IBC 2015에서 보여준 결정체는 IBC TV의 24시간 뉴스 스트리밍 서비스였다. IBC 2015의 기조 연설 및 주요 컨퍼런스의 인터뷰, 특징 및 보도 내용 등 IBC 2015관련 콘텐츠는 내년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www.ibc.org/vod를 통해 볼 수 있다.

IBC는 기술자, 창의적 인재 및 기업인들이 함께 배우고, 토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전세계 미디어 산업의 유일한 글로벌 포럼이다. IBC 2016은 내년 9월 8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8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2016 일정

컨퍼런스: 2016년 9월 8~12일

전시회: 2016년 9월 9~16일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50067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로라 올레이(Laura Olley)
마케팅 매니저
+44 (0) 207 832 4100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