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온실 가스 배출 30% 절감 새 목표 발표

‘기후보호 프로그램’ 가입으로 기후변화 대처 노력 협력 강화

뉴스 제공
P&G
2015-09-17 14:1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록터앤갬블(Procter & Gamble, 이하 P&G)이 오는 2020년까지 자사 공장의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30% 줄이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오늘 발표했다. 이 목표는 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WWF)와 협력해 수립됐다. 새 목표는 최고의 과학 기술을 토대로 설정됐으며 기후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P&G의 노력에 일대 진전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P&G는 ‘기후보호 프로그램’(Climate Savers Program)에 가입할 예정이다. WWF가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선도적 기업들이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기후보호 노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G는 기후변화 정부간 협의회(IPCC)에서 발표된 최신 과학 기술을 검토한 후 30%로 상향된 전략 목표를 설정했다. 온실가스 배출 30% 절감은 P&G가 세계 기온이 두 자리 수(섭씨)를 넘지 않도록 하려는 범 세계적 노력에 함께 하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주는 한편 기업이 기후 과학과 더불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학 기반 방법론에 부합하는 목표다.

렌 사워스(Len Sauers) PG& 글로벌 지속가능 담당 부사장은 “기후변화는 범 세계적 문제로 기업, 정부, 개인 등 모두가 해야 할 역할이 있다고 믿는다”며 “기후변화가 야기하는 도전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의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과학에 기반한 담대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P&G는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고 기후변화 대처 노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WWF와 협력해 왔다. 수잔 애플(Suzanne Apple) WWF 민간 부문 참여 담당 수석 부대표는 “P&G는 기후과학에 근거한 탄소배출 절감 목표 수립을 주도해 왔다”며 “이는 P&G의 온실 가스 배출에서 측정 가능한 절감을 이끌어 내는 것은 물론 다른 기업이 행동에 나서도록 독려할 중요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추구하는 업계 리더 기업이 참여하는 WWF 기후보호 프로그램에 P&G가 새 멤버로 함께 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P&G는 에너지 보존에 주력하고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림으로써 새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마틴 라이언트(Martin Riant) P&G 그룹 사장은 “우리는 목표를 높이는 것이 환경과 P&G 사업에 도움이 되리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새로운 목표를 수립했다”며 “에너지 보존과 재생 에너지 사용 증대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뿐 아니라 비용을 절감하고 브랜드가 소비자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소개

P&G는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시장 선도 브랜드로 이뤄진 막강한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로는 올웨이즈(Always®), 앰비 퍼(AmbiPur®), 아리엘(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위스퍼(Whisper®) 등이 있다. P&G는 전세계 약 70 개 국가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P&G와 그 브랜드에 관한 최신 뉴스와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p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P&G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http://us.pg.com/sustainability

다음 링크에서 P&G의 기후보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http://climatesavers.org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60059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줄리 드실바(Julie deSylva)
513-780-0006
deSylva.j@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