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10월 7일 울산대서 찾아가는 교육 개최

2015-09-17 14:40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소장 이혜숙)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찾아가는 교육’이 오는 10월 7일 울산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교육은 울산 등지의 이공계 대학생, 교수 및 연구원, 기관 및 기업체의 전·현직 과학기술자 등 협동조합 설립 및 참여에 관심 있는 사람 4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육성·지원사업 안내(조현정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팀장)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설립·운영 사례 발표(기술융합 협동조합 김도현 이사장)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설립 및 참여 방법(한종우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전문위원) 등이다.

특히 사례발표를 맡은 기술융합협동조합은 서로 다른 기술을 가진 경남지역 7개의 중·소규모 기업들이 모여 기술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협동조합이다. 이번 교육에서 이사장의 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와 협업을 통해 이뤄낸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한편,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는 전국의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예비 참여자들이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을 통해 다양한 내용과 방식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 희망기관 등은 지원센터에 문의전화(02-6411-1062)하여 신청할 수 있다.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은 과학기술인들의 전문직 협동조합으로, 5인 이상이 모이면 협동조합을 구성할 수 있으며, 조사·분석, 장비운영, 시험 분석, 기술사업화, 과학강연, 과학교재 개발 등의 새로운 일거리 창출 및 유연근무·재택근무 등 다양한 근무형태가 가능하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설립부터 운영까지 교육, 상담, 컨설팅, 사업화지원 등 자립경영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tcoop.net

연락처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조현정 팀장
02-6411-10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