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베트남 한류 상품 페스티발 개최
‘92년 수교 이래 비약적으로 증가해온 한-베 양국간 교역·투자가 최근 한-베 FTA 타결(‘14.12)로 더욱 확대될 전망인 가운데, 한류 열풍까지 거세게 불고 있는 베트남 시장은 우리 중소기업에게 분명 매력적인 시장이다.
* 한-베트남 양국간 교역규모 : [92] 5억 달러 → [14] 300억 달러
* 한국의 對 베트남 투자금액 : [92] 1억 달러 → [14] 180억 달러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베트남 내수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한 것으로 ‘한류상품전’과 ‘바이어상담회’로 구성되어 있다.
(한류상품전) 9.19(토)~20(일)일 호치민 롯데마트 푸미흥점에서 열린 한류상품전에는 청년창업기업 16개사를 포함한 우수중소기업 46개사가 참가하여 상품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하였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양국 인기가수의 공연, 의상패션쇼 등도 함께 진행하여 양국간 문화 이해도도 높였다.
20일 폐막식 행사에 참석한 한정화 청창은 “금번 행사가 중소기업의 베트남 내 판로확대, 나아가 대아세안 국가로의 수출 확대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바이어상담회) 또한 9.21일(월)에는 한류상품전 참여 중소기업과 바이어간 1:1 매칭 상담회를 개최 예정인데 80여명의 현지바이어와 20여명의 동남아 홈쇼핑 MD가 참여하여 진행된다.
참여 상품들이 시장성·수출가능성 등에 대한 전문 MD의 평가를 통해 선발된 만큼 구매상담 후 상당수가 실제수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 우수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베트남 현지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현지 유통망 진출 거점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였다” 면서 “향후 더 많은 중소기업이 베트남 내 진출할 수 있도록 온라인쇼핑몰의 진출 지원도 확대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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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