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 차이나모바일 및 ZTE와 TD-LTE 업무협약 체결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연구소와 차이나모바일 연구소 및 ZTE간의 3자 양해각서, TDD/FDD 데이터 로밍과 VoLTE에 대한 깊이 있는 협력 포함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9-18 17:2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인터넷을 위한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의 주요 국제 공급업체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차이나모바일 연구소(China Mobile Research Institute) 및 한국 미래창조과학부(MSIP)와 TD-LTE기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3자 양해각서는 한국에 TD-LTE네트워크가 건설됨에 따라 가능한 상호연결 및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하는 TDD/FDD 데이터 로밍과 VoLTE 등의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협력을 포함한다. 이 협약은 차세대 네트워크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TDD와 FDD기술의 융합을 더욱 촉진할 것이다.

MSIP의 통신연구소(Telecommunications Institute) 융합기술연구부문 수석 쿠이 쿠이시 박사(Dr. Cui Kuishi)는 “이 프로젝트에서 ZTE 및 차이나모바일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차이나모바일과 ZTE는 글로벌 통신업계의 리더이고 이 전략적 협력은 한국의 4G 상호접속 및 상호운용성 테스트, 특히 TD-LTE를 기반으로 한 테스트의 전개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의TD-LTE사업자인 차이나모바일은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차이나모바일의 기술과 경험은 한국의 TD-LTE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의 ZTE 수석대표 제이슨 카오(Jason Cao)는 “MSIP 및 차이나모바일과의 이 3자 협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중국-한국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중국과 한국 기업 간의 거래와 제휴가 증가함에 따라 두 나라에서 공통 통신표준의 채택이 산업 및 무역 기회를 증가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FDD-LTE와 비교해, TD-LTE는 더 높은 스펙트럼 효율을 가지며 5G 기술로의 진화에서 사업자에게 확실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GTI(Global TD-LTE Initiative)에 따라, 2015년 2분기 현재 전 세계적으로 63개의 상용 TD-LTE 네트워크가 있고, 그 중 23개가 TDD/FDD 듀얼모드 네트워크이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7006651/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에델만 PR(Edelman PR)
마크 리(Mark Lee)
+852 2837 4756
mark.lee@edelman.com
데이지 유(Daisy Yu)
+852 2837 4796
daisy.yu@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