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서울시 중학생 대상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 실시

호텔리어에 대한 이해와 업무분야 학습 및 서비스체험 교육 진행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활동 제공

2015-09-21 09:00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은 지난 5월에 연남중학교를 시작으로 9월 23일(수)부터 네 차례에 걸쳐 선린중학교 등 서울시내 16개 중학교에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호텔리어에 대한 이해와 업무분야를 배우고 접객서비스, 객실하우스키핑, 연회세팅 등의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숙박시설이자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기관의 특성을 활용하여 직업 선택에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호텔리어라는 직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진로탐색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호텔리어 직업체험 교육은 2012년부터 시범교육을 통해 실시되어 체계화 된 커리큘럼과 학습 지도안을 수립하였으며 서울시교육청 및 자치구별 진로직업체험센터와 연계협력을 통해 호텔리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제2306호)으로써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 받았으며 참가 청소년들의 활동 기록 등을 관리하고 제공하고 있다.

호텔리어 직업체험교육 담당자는 “다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에 대해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호텔리어란 직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서포터즈, 글로벌청소년교류,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