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현대제철 순천사회봉사단 지원으로 ‘1박2일 카라반 힐링캠핑’ 실시

2015-09-23 14:15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에서는 현대제철순천공장(공장장 최권)의 지원으로 지적·자폐성 중증장애인의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자립능력 신장을 위한 1박2일 가을캠프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8일(금)~19일(토) 진행된 가을캠프는 총 20명의 지적·자폐성 중증장애인이 참여하였으며, 기차 및 카라반 체험, 에코 트랙 킹, 숲 해설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보성 녹차밭, 장흥 우드랜드 등 지역사회의 명소를 방문하여 쉼이 있는 추억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본 캠프에 참여한 윤00씨와 최00씨는 “기차와 카라반 모두 처음이다. 신기하고 재미있다”,“날씨좋은 날 밖에 나오니까 너무 좋다, 다음에는 봉사자선생님들이랑 같이 오고 싶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순천공장의 강추원 차장은 “일상적인 것들이 일상적이지 않은 우리 사회의 중증장애인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여 기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동행활동에 적극적인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한나 관장은“중증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현대제철의 지속적인 지원활동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파트너로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신뢰로 희망을. 사랑으로 감동을. 살맛나는 복지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명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10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