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난징대 장이빈 당서기, 건국대 방문
23일 오전 건국대를 방문한 장이빈 당서기 일행은 송희영 건국대 총장과 양 교간의 국제학부, 국제무역학과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경제학과 등 타 학과로의 확대를 논의했다. 이어 난징대가 한국 건국대에서 운영하는 ‘건국대 사무소’ 설립, 양 교 철학과 교류 확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이빈 당서기는 이날 오후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의 초청으로 ‘주체적 시각으로 본 하이데거의 네 가지 텍스트’를 주제로 하이데거의 철학적 사유에 대한 다층적 복잡성에 대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장 당서기는 중국 내 대표적 마르크르주의자로서, ‘마르크시즘 사회이론연구센터’ 센터장, 중국 마르크시즘철학사연구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21일 저녁 방한한 장이빈 당서기 일행은 건국대 방문에 앞서 건국대병원 VIP병동 시설을 둘러본 뒤, 22일 오전 양정현 건국대병원 의료원장, 한설희 병원장 등과 대학 병원 사이의 교류와 협력에 대해 회담을 나눈 뒤, 건국대병원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난징대는 국가교육부 직속 중점 종합대학으로 2012년 중국 전체 대학평가에서 6위에 오르는 등 ‘베이징대’ ‘칭화대’ ‘푸단대’ ‘저장대’ 등과 더불어 중국을 대표하는 5대 명문대학으로 손꼽히는 대학이다. 현재 중국 내 3개 캠퍼스, 28개 단과대학, 75개 학과 및 85개 학부전공, 19개 전문대학원 석사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는 지난 2005년 5월 난징대와 첫 교류 협력에 대한 협정을 체결한 이래 공동연구, 복수학위 프로그램 등 교수, 학생, 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