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 외국인 관광객용 일본어 번역 앱에 무료 관광 가이드 제공

뉴스 제공
NTT DOCOMO, INC.
2015-09-24 16: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도코모(NTT DOCOMO, INC. https://goo.gl/kU2Bua)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대면 모바일 번역 앱인 ‘제이스피크’(JspeakTM)에 추가 비용 없이 여행 가이드 기능을 새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기능은 10월15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내년 1월 iOS 버전이 추가될 전망이다.

도코모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앱의 기능을 보다 확장하고자 사용하기 편리한 음성 번역은 물론 유용한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관광지, 상점, 식당에서 요긴한 일본어 표현은 물론 쿠폰과 특가 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한국어, 태국어, 일본어로 제공될 예정이며 여행객이 일본에서 머무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점과 시설을 위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도구도 제공할 예정이다.

‘제이스피크’는 도코모의 모바일 기반 자동 번역 서비스인 ‘하나시테 혼야쿠’(Hanashite Hon'yakuTM)를 모델로 만들어졌다. ‘제이스피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대고 말을 하면 화면 텍스트와 음성 읽기가 제공돼 일본어 사용자와 비 일본어 사용자가 얼굴을 맞대고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영어, 불어, 독일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중국어 등 10개 언어가 일본어와 상호 번역된다.

‘제이스피크’는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라질,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한국,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몰타,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포르투갈, 대만,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태국, 영국, 미국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4.0 이상 버전 및 iOS 8.0 이상 버전으로 구동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기본 번역 기능은 하루 최대 5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두 가지 요금제(주 0.99 달러 또는 월 2.99 달러)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요금은 사용자 거주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자료에 안내된 요금은 미국인 사용자에게 해당된다.

일부 모바일 사업자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이 앱이 제공되지 않는다.

‘Jspeak’와 ‘Hanashite Hon’yaku’는 NTT도코모(NTT DOCOMO, INC.)의 상표다.

그 밖의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90050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docomo.co.jp/english

연락처

NTT도코모(NTT DOCOMO, INC.)
홍보부(Public Relations Department)
오리 타쿠야(Takuya Ori)/ 요시마쓰 사오리(Saori Yoshimatsu)
+81-3-5156-1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