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 현장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9월 25일(금) 서울역에서 귀성길 시민들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을 위한 현장 캠페인을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과 함께 실시한다.

* 일시 및 장소 : ‘15.9.25.(금) 10:30~ / 서울역 동부광장

지난 2월 설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귀성길 시민들과 가까운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캠페인’을 추진하였으며, 명절을 계기로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하고 함께 즐기는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 날 현장캠페인에는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과 권기형 우리은행 부행장이 직접 참석해 시민들에게 명절준비를 온 가족이 함께하고, 가족 간 서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자는 내용의 ‘세 가지 실천약속’에 대해 소개한다.

여성가족부는 아울러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난 설 명절을 앞두고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명절’을 주제로 서울역에서 현장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이번 캠페인을 함께하는 우리은행은 지난 2013년 7월 여성가족부와 가족친화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족친화인증 중소·중견기업 대상 금리우대·금융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 들어 지난 5월에도 가정의 달 계기 ‘좋은 엄마·아빠되기 캠페인’을 공동 협력한 바 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명절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명절증후군’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 남성들을 포함해 명절준비를 온 가족이 함께하고 함께 즐기는 명절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명절을 명절답게 만드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온 국민들께서 실천에 동참해 주셔서 명절을 지내고 나면 더욱 기운이 넘치는 ‘명절엔돌핀’이란 말이 생길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
김중열
02-2100-6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