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네트웍크 오민혁 대표, 제9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모바일 앱 부문 수상

제주지역 모바일 창작활동 교육의 장 마련

뉴스 제공
HB네트웍크
2015-10-01 09:30
제주--(뉴스와이어)--(주)HB네트웍크는 오민혁 대표가 2015년 9월 25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인물선정위원회가 선정한 모바일 앱 부분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는 현직 국회의원 7명을 포함한 경제 관련 분야별 30여 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주)에이치비(HB)네트웍크 오민혁 대표이사는 IT업계에서도 매우 젊은 CEO에 속한다.

그는 중학교 1학년 나이에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독학으로 이미 끝마치고 또래보다 5년 앞서 대학진학을 이뤘다. 16세 나이에 전국 학교 교사를 위한 문제은행 사이트를 개발하여 현재 약 3만 명에 이르는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고, 온라인 문제은행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정규학교 이탈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무료배포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독학생들을 위해 멘토 역할을 마다치 않고 학습방법, 진로정보 등을 무상 제공해주는 일에도 많은 투자를 했다. 또한 2010년부터 모바일에서 운영되는 온라인 문제은행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 필요한 모바일 어플 개발을 해왔다.

이러한 고유기술을 활용하여 전국 초, 중, 고, 대학교에 스마트 폰 어플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자유학기제 기간 중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스마트폰 앱 창작활동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주)에이치비네트웍크는 학교대상 스마트폰 앱 창작 프로그램 제공사업,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 개발사업을 통한 매출을 청소년 모바일 창작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제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제주지역 초, 중, 고등학교에 1억 원 상당의 프로그램 제공사업 및 이를 통한 제주지역 교사 대상 연수교육을 지원하여 30여 명의 스마트폰 앱 창작활동 교사 양성에도 많은 역할을 수행했다.

현재 제주지역에 본사를 두고 서울, 부산에 각 지역 센터를 두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폰 앱 개발 특강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어는 있으나 개발 비용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어플 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의 장을 마련해 놓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한 창의력 향상을 위해 S/W 코딩 수업을 통해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내고 대한민국이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2015년 전국 IT 창의성 대회에서 모바일 앱 분야에서 자유학기제 기간 교육을 받은 교사, 학생 모두 금, 은, 동상을 싹쓸이하는 놀라운 결과를 얻기도 하였다.

HB네트웍크는 관공서, 병원, 기업체, 가족단위 회사들의 업무용 모바일 솔루션 개발사업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IT 분야가 더욱 세분화 되는 가운데 IOT라 불리는 사물인터넷 분야에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스마트앱 교육시장과 함께 콘텐츠 판매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2016년 하반기까지 중국시장에 교육콘텐츠 수출을 1차 목표로 삼고 있다.

HB네트웍크 소개
모바일 컨텐츠관련 사업체이며, 전 업종 가능한 모바일앱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초등, 중등, 고등,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창작 교육사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2시간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언어를 몰라도 또한 별도의 코딩작업 없이 손쉽게 원하는 모바일 앱을 스스로 만들수 있는 강력한 모바일앱 저작도구를 활용한 개발 및 교육사업을 주력으로하는 법인사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hbnetwork.kr

연락처

(주)HB네트웍크
오지수 이사
070-4250-2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