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와 구글, 최고급 스마트폰 ‘넥서스6P’ 발표

2015-10-01 03: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과 구글이 구글의 최신 모바일 기기 OS(운영체제)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우(Marshmallow)를 탑재한 혁신적 스마트폰인 ‘넥서스6P’(Nexus 6P)를 오늘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29006449/en/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하 화웨이)의 리차드 유(Richard Yu) 최고경영자(CEO)는 “화웨이는 구글과 협력하여 세계 시장에 고급 ‘넥서스’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우리는 소비자들이 생활의 모든 면에서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높이 평가하여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하고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우를 완벽하게 통합한 스마트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히로시 로크하이머(Hiroshi Lockheimer) 구글 안드로이드, 크롬캐스트(Chromecast) 및 크롬(Chrome) OS 담당 부사장은 “화웨이와 제휴하여 최고급 스미트폰인 ‘넥서스6P’와 안드로이드 OS 중 가장 수준 높고 성능이 우수한 OS인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우를 고객에게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우아한 디자인

‘넥서스6P’는 본체 전체를 메탈 소재로 우아하게 디자인했다. 항공기에 적용되는 산화 방지 피막을 형성한 알루미늄에 모서리를 다이아몬드 깎는 공법으로 둥글게 처리한 이 스마트폰은 낮은 광도에서 빠른 동작을 촬영하는 카메라를 뒷면에 배치했다.

순수 안드로이드

화웨이와 구글은 ‘넥서스6P’에 최신 OS인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우를 탑재함으로써 안드로이드를 100% 채용한 고급 스마트폰을 내놨다.

혁신 기술 - 강력한 성능 기반의 제품

‘넥서스6P’는 놀라울 만큼 선명한 색상의 게임을 즐기고 영화를 보며 일을 처리할 수 있는 5.7인치 WQHD 518ppi AMOLED디스플레이와 전면에 명쾌하고 깨끗한 음향을 내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퀄컴의 최신 옥타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Snapdragon™) 810 v2.1’을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3450mAh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해 하루 종일 통화와 문자 보내기가 가능하다.*

양면 사용이 가능한 USB타입-C를 채용해 앞, 뒷면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타입-C신속 충전기를 탑재해서 10분 동안 배터리를 충전하여 최대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발표된 모든 배터리 수명은 대략적인 시간이며, 사용과 대기 시간을 포함한 평균 시간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실제 배터리 성능은 신호의 강도, 네트워크 구성, 배터리 사용 기간, 작동 온도, 사용하는 기능, 기기의 설정, 음성 통신, 데이터 통신, 기타 애플리케이션 사용 행태 등에 따라 다르다.

카메라 - 빛을 더 많이 포착하는 강력한 카메라

‘넥서스6P’에는 최고의 만능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넥서스 카메라는 옥외 촬영에 적합하지만 이상적이 아닌 조명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픽셀이 1.55um으로 커서 매우 어두운 상항에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 ‘넥서스6P’는 4K 녹화와 프레임 전송 속도가 빠른 슬로모션 비디오 녹화가 가능하다. 속도가 빠른 ‘구글 카메라’앱을 사용하면 모든 장면을 찍을 수 있고 스마트 ‘구글 포토’ 앱을 사용하면 쉽게 그리고 언제나 추억을 되 살릴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구글의 혁신적인HDR+기술이 적용된 8MP의 전면 카메라로 최고 수준의 셀피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지문 인식 센서 - 단순화된 보안기능: 손가락 끝을 한번 대면 해결

‘넥서스’는 넥서스 임프린트(Nexus Imprint)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더 빠르고 안전하다. 기기를 더욱 자연스럽게 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뒷면에 지문 인식 센서를 두어 이를 한번 터치하면 스마트폰을 켜고 앱을 열어서 편리하고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미국 내 사용자들은 넥서스 임프린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를 사용하여 미국 전역에 있는 수천 개의 상점에서 빠르고 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비밀번호 대신 지문을 이용해서만 이메일과 사진에 접속하거나 안드로이드 페이를 통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미국서만 가능])

순수한 안드로이드 경험 - 항상 새롭다. 이제는 마시멜로우 사용

‘넥서스’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OS를 활용하여 최고의 안드로이드 경험을 제공한다. 당신은 항상 제일 처음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또 당신은 포장을 뜯자 마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새롭고 가장 빠른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우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https://support.google.com/nexus/answer/4457705?hl=en

판매 일정

‘넥서스6P’는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일본, 호주, 인도를 포함한 30여 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9월29일부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및 일본에서 구글 스토어를 통해 사전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32, 64 및128GB의 저장 매체를 장착한 이 스마트폰의 색상은 알루미늄(은색), 그래파이트(흑색), 프로스트(백색) 등 세 가지이며 가격은 아래와 같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다운로드: http://goo.gl/5cIUSR)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소개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2014년까지 세계 170개국, 세계 인구의 3분의 1에 제공됐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출하에서 2014년 세계 3위를 기록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중국에 16개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개 사업 부문 중 하나로 스마트폰, 모바일 광대역 기기, 홈 디바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통신 업계에서 20여 년간 다져온 화웨이의 경험과 화웨이의 글로벌 네트워크, 세계 지사, 사업 파트너를 기반으로 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소비자에게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전 세계인이 기술 진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consumer.huawei.com/cn)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290064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표.pdf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연락처

레이스포인트 글로벌(Racepoint Global) -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홍보대행
리사 케네디(Lisa Kennedy)
415-694-6717
huawei@racepoint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