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10주년 맞아 1일 개편해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청소년과 국민들에게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를 10주년을 맞아 10월 1일에 새롭게 개편하여 오픈한다.

이번 개편방향은 다양한 수요계층이 청소년활동정보를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수준 및 기능 향상, 쌍방향 정보 제공과 참여형 콘텐츠 구성, 시청각 정보 활용, 반응형 웹 구축 등 이용자 편리성과 정보 활용성에 중점을 두었다.

개편과정에서 주 이용자층인 청소년, 학부모, 지도사(교사) 등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 맞춤형 정보사이트로써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새롭게 개편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에서 청소년, 학부모, 지도자(교사)는 필요로 하는 청소년활동을 첫 화면에서 바로 손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활동 검색시 등록순, 인기순, 참가비순, 활동일순, 마감일순 등 조회 기능이 강화되어 이용자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검색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신고·인증 정보 및 활동기관 위치지도, 활동내용, 기관정보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로 추가된 ‘찜하기’ 기능을 통해 일방향 정보조회를 벗어나 관심있는 활동을 직접 선택·관리 할 수 있으며, 수요자의 운영공간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참여활동기록을 관리하고 찜한 기관 및 지역내에서 실시하는 신규 프로그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동영상·만화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청각 자료 활용을 통해 청소년들이 관련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자신의 관심정보 및 주요 정보를 SNS을 통해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이번에 개편되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는 접속하는 기기에 맞게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 되는 반응형 웹 화면 구축으로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어떤 채널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PC로 접속한 홈페이지와 동일 콘텐츠 환경으로 이용 가능하다.

향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앱’을 통해 위치정보, PUSH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주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PC환경 및 모바일환경에서도 유용하게 활동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새롭게 개편한‘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10월 15일까지 회원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사이트에서 참여하고 싶은 활동프로그램을 찜하거나 친구에게 SNS을 통해 공유한 회원 및 축하글과 축하사진을 보낸 단체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블루투스이어폰, 스타벅스 커피, 도미노피자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서유미 청소년정책관은 “개편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에서 청소년들이 쉽고 편리하게 활동정보를 찾아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여성가족부에서는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이금순
02-2100-6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