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인간이 소비하는 이유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소비론’ 출간

아델리 펭귄은 예쁜 조약돌을 선물함으로써 프로포즈…인간은 다이아몬드 반지로 프로포즈

‘인간은 왜 소비하는가’에 대한 답을 재치 있게 풀어내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인간이 소비하는 이유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소비론’을 출간했다.

현대인들은 돈을 벌기 위해 매일 ‘무언가’를 잃어간다. 아침부터 도로는 차들로 정체되어 있고, 지하철은 발 딛을 틈도 없이 사람들로 가득하다. 출근한 뒤 10시간 이상 일에 빠져 허우적거리다가 지친 발걸음으로 집에 돌아간다. 지치고 피곤하다. 이젠 열정도 없고 성취감도 없다.

언제부터인가 ‘돈이 있어야 성공한 삶’이 공식화되어, 그저 따를 뿐이다. ‘무엇’을 위한 성공인지에 대한 사유(의미)는 사라진지 오래이다.

신간 ‘소비론’은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하루하루를 열심히 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문제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밝히면서 ‘부유한 삶을 살기 위해 돈에 관한 정의를 바로잡는 동시에 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돈과 얽힌 다양한 이론 및 소비를 통해 충족되는 인간심리를 많은 사례를 예시로 들며 다룸으로써 읽는 이로 하여금 집중도를 높여주고 있다.

특히 상대방을 유혹하기 위해 예쁜 조약돌을 선물로 하는 아델리 펭귄의 구애방법과 인간의 프로포즈를 비교하면서 인간 남녀의 과시와 권력, 사랑에 관해 언급하는 부분은 이 책의 가장 흥미로운 대목이기도 하다.

저자 박건남은 “어떻게 하면 돈을 올바르게 쓸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답하려면, 우리는 돈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대답과 함께, 돈을 사용하는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 돈을 위해 몇 시간씩 일하는 당신은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대답이 필요하다. 그제야 비로소 우리는, 그리고 당신은 무엇을 위해 돈을 쓰는 것이 올바른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돈과 돈을 사용하는 인간을 같이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비론’은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판문의 및 원고투고(02-374-8616)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