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SW교육 전문 강사 양성’ 수강생 모집

초중등학교 SW 전문 강사 도전해보세요

2015-10-02 09: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은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여할 이공계 여성을 오는 14일(수)까지 모집한다.

최근 정부가‘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계획’을 추진함에 따라 초중등학교에서 SW교육을 전담할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중학교는 2017년, 초등학교는 2018년부터 SW과목을 필수로 가르쳐야 한다.

WISET은 최근 SW교육 전문 강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초·중등학교 내 동아리 활동 및 방과 후 수업에서 SW 강의를 전담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이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이 교육에서는 초중등 학생이 배우기 쉬운 소프트웨어인 ‘엔트리’와 ‘아두이노’프로그램을 가르치며, 학생들이 절차적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SW프로그램을 이용한 창의적 교육 활동도 함께 한다.

이번 교육은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3주간 매일 오전 WISET아카데미 교육실(서울 역삼동 신원빌딩)에서 실시된다. SW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든지 쉽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이공계를 전공한 여성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은 △엔트리 프로그램 (엔트리 기본 기능 익히기, 사진첩 만들기, 게임 만들기, 게임공유/피드백/아이템 추가, 패턴디자인, 도전 과제 해결하기) △SW 창의적 교육방법 △아두이노 프로그램 (HW교육의 필요성, 나만의 순차적 패턴 만들기, 몸을 이용한 악기 만들기, 식물의 배고픔 표현하기, 미니 자동차 만들기, 미로 탈출하기, 프로젝트 만들기)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academy.wiset.re.kr)을 통해 받고 있으며 강의료는 7만원이다. 참가자는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문의 02-6258-5013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