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그룹,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위해 SAP와 제휴 확대 발표

뉴스 제공
Dimension Data
2015-10-02 15: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그룹(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Group)이 SAP와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용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SAP가 관리를 전담하는 폐쇄형 보안 클라우드로 글로벌 파트너사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클라우드에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기업에 제공되고 있다.

SAP는 NTT/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플랫폼(Dimension Data Cloud Platform)과 NTT 데이터(NTT DATA)가 SAP®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제공하는 광범위한 매니지드 서비스, NTT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의 프리미엄급 IT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이다. SAP는 초기 남아프리카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주력하는 데 이어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가용성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NTT는 이번 협정으로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소수의 파트너 그룹에 속하게 됐다.

다이멘션데이타와 NTT데이터는 지난 5월 고객이 SAP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해 민첩성과 비용 이익을 누리도록 돕는 새로운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한 바 있다. NTT데이터는 5개 대륙 16개 이상의 국가에 위치한 다이멘션데이타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anaged Cloud Platforms™, http://goo.gl/KMY9g4)(약칭 MCP)을 활용,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고객사에 포괄적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TT그룹의 또 다른 완전 자회사인 NTT커뮤니케이션즈는 데이터센터 서비스 ‘넥스센터’(Nexcenter), 클라우드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Enterprise Cloud),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전 세계 데이터 센터간 고용량 네트워크 연결을 비롯한 프리미엄급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레트 도슨(Brett Dawson) 다이멘션데이타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클라우드 전략 초점은 기업에서 생산 업무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SAP ERP는 현재 생산 업무를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돋보이는 솔루션 중 하나”라며 “우리 목표는 SAP 클라우드 고객 환경에 요구되는 중요한 서비스 수준의 SAP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 협정에 힘입어 급속히 발전하는 시장 분야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니시하타 카즈(Kaz Nishihata) NTT데이터 수석부사장은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위한 프리미엄 제휴는 SAP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보다 공식화하는 또 다른 진전”이라며 “이번 협정을 통해 우리 고객들이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측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내고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새 솔루션 개발에서 신규 사업 기회를 개발하는 데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케빈 이치푸라니(Kevin Ichhpurani) SAP 수석부사장 겸 경영기획/전략 생태계 본부장은 “NTT그룹은 SAP에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요 요소와 세계 수준의 통신 사업자와 데이터 센터를 앞세운 폭넓은 서비스 범위를 제공한다”며 “양사 제휴로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NTT와 SAP 고객을 위해 강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NTT그룹이 SAP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SAP HANA 플랫폼, SAP 산하 하이브리스(hybris)가 제공하는 SAP ERP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포함한 SAP 솔루션을 지원하는 혼합형 클라우드 서비스

· 데이터 센터에서 SAP 애플케이션을 구동하는 PC 설치형 솔루션

· 컨설팅, 전문 서비스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포함한 포괄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 자동차(딜러 네트워크),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및 통신사 등 핵심 산업을 위한 맞춤 수직 솔루션

· 미래 이사회실, SAP 솔루션을 위한 서비스로서의 보안, IT 분석(네트워크 센서, 보안 센서, 데이터 센터 장치 센서) 등과 같은 맞춤 수평 솔루션

NTT 그룹(NTT Group) 소개

NTT그룹은 기업체, 정부, 사회의 변화를 도모하는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전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NTT그룹은 소비자가 계속 선택하는 “가치 있는 파트너”로서 편리하고 신뢰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를 지원한다. 현재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의 80%가 NTT그룹과 사업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NTT 그룹은 연간 10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으며 233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88개국에서 24만 명이 넘는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다. NTT 그룹 산하 기업으로는 NTT데이터, NTT커뮤니케이션즈, 다이멘션데이타 등이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ntt-global.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된 SAP, SAP HANA, hybris 및 기타 SAP 제품과 서비스와 각 로고는 SAP SE(또는 SAP 관계사)가 독일과 그 밖의 국가에서 사용 중인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상표 정보와 공지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sap.com/corporate-en/legal/copyright/index.epx)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SAP 미래예측 진술

이 자료 중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명시된 미래예측 진술이다. SAP와 관련해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의도하다’, ‘~수 있다’, ‘계획하다’, ‘산출하다’, ‘예측하다’, ‘~해야 한다’, ‘~할 것이다’ 등의 단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구별하기 위한 의도로 사용됐다. SAP는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는 기대와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SAP의 미래 경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보다 자세한 요인은 SAP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기재돼 있다. 최근 SEC에 제출한 SAP의 20-F 양식 연차 보고서가 대표적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배포일 당일의 상황만을 대변하며 열람인은 이들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선 안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010057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

연락처

힐러리 킹(Hilary King)
다에민션데이타 글로벌 홍보부장(Global PR Manager, Dimension Data plc)
+27 11 575 6728
Hilary.king@dimensiondata.com

호소다 도모히사(Tomohisa Hosoda)
NTT그룹 글로벌 비즈니스실(Global Business Office, NTT Corp.)
t.hosoda@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