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수형자 3000여명 대상으로 취업면접 프로그램 실시

뉴스 제공
법무부
2015-10-05 13:39
서울--(뉴스와이어)--법무부는 10. 6. (화)부터 출소를 앞둔 수형자를 대상으로 전국 52개 교정기관에서 ‘취업면접프로그램’을 전면 실시한다.

‘취업면접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도움을 받아 이력서 작성·발표·이미지 만들기 등 교육과 실전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 ‘취업면접 프로그램’ 전면실시는 8. 4 ~ 8. 27 전국 교정기관에서 시범 실시 결과 긍정적 반응에 따른 것으로, 올해는 수형자 3,000명을 대상으로 60여 명이상의 강사진 등 전문 인력이 투입되며, 기관별 4~6회, 회당 5시간 이상 실시 예정임

‘취업면접 프로그램’은 모의면접을 2시간 이상 필수 코스로 편성하고, 수형자들이 양복·넥타이 등 실제 면접복장을 입고 전 과정에 참여하며, 취업사례발표와 맞춤식 컨설팅 프로그램 등으로 내실화를 기했다.

취업대비 훈련내용을 출소전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실시 전에 ‘취업면접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실시한다.

※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출소예정자와 구인 기업체를 연결하고, 취·창업 상담, 신용회복 상담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교정기관에서 매 2개월마다 시행

법무부는 향후 취업면접 세부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고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하여 취업률 제고에 주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법무부는 취업면접프로그램 외에도 구인 구직 만남의 날 시행 횟수와 허그(HUG)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참여인원을 늘리고, 민간 우수강사인력 확보 및 직업훈련 종목개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국민이 믿고 따를 수 있도록 법무정책 하나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믿음의 법치를 이루자”는 김현웅 법무부장관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직업훈련과
정혜리 사무관
02-2110-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