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역대 처·차장 초청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법제처
2015-10-07 11:57
세종--(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제정부)는 지난 6일 정부세종청사 법제처동(棟) 등 세종시 일대에서 역대 법제처 처·차장들과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법제처가 작년 12월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한 이후 처음 개최되는 간담회로서, 그 동안 정부서울청사에 익숙해 있는 역대 처·차장들에게 법제처의 정부세종청사 시대를 소개하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최상엽 전 처장(제16대, 1990. 3. 19. ~ 1992. 6. 25.)을 비롯한 역대 처·차장 15명은 정부세종청사에서 법제처 직원들의 근무환경 등을 살펴보고, 세종청사 현황 및 법제처 주요 업무 등에 관한 간담회를 통해 법제처의 발전과 주요 업무의 완수 등을 위한 법제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최상엽 전 처장은 간담회에 참석하여 “근무환경이 새로 바뀐 세종청사에서 법제처 직원들이 충실히 근무할 수 있도록 제정부 처장 등 법제처 전 직원들이 합심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하면서 “‘법령·조례 원클릭 서비스’와 ‘민법 등 기본법에 대한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사업’은 국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정책인 만큼, 잘 홍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제정부 처장도 “앞으로도 ‘법령·조례 원클릭 서비스’ 등 국민들에게 유익한 정책·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국민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법제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사무관 김대환
044-200-6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