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지체장애인체육회 발기인 총회 열어

지체장애인체육 발전 및 장애인체육 저변확대 위해 매진할 것

2015-10-08 13:46
서울--(뉴스와이어)--8일, 대한지체장애인체육회(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체)가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발기인 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창립수순에 들어갔다.

지장체 창립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은 이날 2015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에 참석한 임원 및 회원 1만여 명과 함께 지장체의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기인 총회에서는 설립취지문 채택에 이어 정관제정, 지장체의 회장 및 임원 구성, 2015년과 2016년 사업계획 등을 확정했다.

지장체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김광환 회장은 “장애인체육의 목적과 의미는 비장애인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중요하다. 그럼에도 관심과 지원은 비장애인분야에 비해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지장체 창립을 통해 지체장애인체육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취지문에서는 ‘우리 장애인 스스로가 장애인체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체육활동과 참여를 유도해야할 책임이 요구되고 있다. 우리는 지체장애인체육단체설립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각종 조사연구와 장애인체육지도자 육성, 장애인체육행사 개최 등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통합사회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며 지장체가 장애인체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천명했다.

한편 지장체 정관에는 지체장애인 체육활성화사업, 지체장애인 경기대회 개최 및 참가지원, 지체장애인 체육 및 경기시설 설치와 운영, 지체장애인 체육정책 및 경기기술에 관한 조사연구, 국제 지체장애인스포츠단체와의 국제교류, 지체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사업, 등의 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지장체는 중앙단체 설립을 필두로 이후, 전국 각 지역에서 시·도지체장애인체육회 및 시·군·구지체장애인체육회를 순차적으로 설립하여 지역별,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개최, 동호회 육성 지원 등 다양한 지체장애인 체육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appd.or.kr

연락처

대한지체장애인체육회
대외협력부
오창석 과장
02-2289-4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