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카드 발급사 맞춤형의 멀티 디자인 포맷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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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5-09-15 09:59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은 오늘 마스타카드 브랜드의 카드를 발급하는 금융기관에 카드 디자인 및 레이아웃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발급사 맞춤형의 멀티 디자인 포맷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멀티 디자인 포맷은 신용카드 뒷면의 자기 띠 위에 마스타카드의 홀로그램과 자기 띠를 통합한 홀로매그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마스타카드의 로고가 카드 앞면의 자유로운 위치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여 금융기관에 자율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의 글로벌 마케팅(Global Marketing) 담당 래리 플래니건(Larry Flanagan) 부사장은, “마스타카드는 강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회원사에게 마스타카드 브랜드 카드 디자인에 대한 독창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멀티 카드 포맷을 고안하였다. 맞춤형 디자인 포맷은 카드 발급사들로 하여금 카드 디자인 상의 공간과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는 카드 오른쪽에 위치한 브랜드 로고와 홀로그램 및 이를 둘러싸고 있는 선이 분리될 수 있도록 고안함으로써 카드 발급사들이 카드 앞 면적의 10.5%를 더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마스타카드 브랜드의 카드를 발급하는 금융 기관들이 보다 쉽게 신용카드의 패턴 및 색, 모양과 레이아웃에 효율적인 변화를 줄 수 있으며 발급사 자체의 로고와 디자인을 부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마스타카드는 카드 발급사들로 하여금 새로운 카드 레이아웃과 기존의 마스타카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드 발급사들은 카드 오른쪽 위나, 아래 부분에 홀로그램과 브랜드 로고가 함께 위치한 기존 디자인 혹은 카드 앞면엔 마스타카드의 로고, 뒷면엔 홀로그램이 부착된 새로운 디자인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스타카드는 기존의 UV 프린팅, 변형 방지 서명란, 그리고 CVC2 코드와 함께 카드번호의 마지막 4자리를 돌출 시키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필수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플래니건은 “마스타카드는 고객 개개인들이 서로 다르고 독특한 지불 수단에 대한 높은 니즈를 갖고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멀티 디자인 포맷를 개발하였다. 카드 발급사들은 이제 맞춤화, 개별화, 차별화 된 다양한 카드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새로운 카드 포맷과 디자인은 모든 마스타카드 브랜드의 카드에 적용될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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