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혁신도시 이전기관 ‘저소득가정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실시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5-10-12 13:58
부산--(뉴스와이어)--지난 3월 부산이전을 완료하고 부산시대를 맞이한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이 지역사회 융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10월 13일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혁신도시 13개 이전 공공기관을 포함한 부산상공회의소, BNK금융그룹 등으로 구성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 협의회’ 소속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오후 2시 30분 영도소재 상리종합복지관에서 모여 영도지역에 소재하는 저소득가정에 쌀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고 시 전역에 확대할 예정이다.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관계자는 “가을 추수 수확기를 맞아 저소득 노인가구 등에 사랑의 쌀 나누기 봉사를 함에 있어 상당히 보람을 느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부산이전공공기관이 지역사회에 융화되고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어 이전공공기관의 이미지가 더욱 친근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이전공공기관협의회는 지난 4월 실무회의에서 공동으로 연중 지역사회공헌활동계획을 논의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협의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행사와 6월 급식 행사를 진행했다. 오는 11월에는 추운 겨울을 맞아 저소득 노인 가구에 사랑의 연탄 나누기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대외협력담당관실
051-888-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