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전주식 거래방식으로 비반테 코퍼레이션 인수

IP 중심 SiPaaS™ 확대로 자동차/사물인터넷/소비자/게임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 강화

2015-10-13 00:00
상하이/산타 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와 비반테 코퍼레이션(Vivante Corporation)이 최종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양사는 전주식 거래방식으로 하나의 회사가 된다. 베리실리콘 홀딩스를 사명으로 사용할 합병 회사는 IP 중심, 플랫폼 기반의 견고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 반도체 턴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합병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14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합병 회사의 매출액은 1억8000만 달러를 상회한다.

· 베리실리콘의 비일반 회계기준(GAAP)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라이선스형 그래픽 코어(GPU) 추가로 한층 풍부한 IP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된다.

· 주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 확보로 자동차 시장에서 기회를 확대하게 된다.

·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폰, 태블릿, 인터넷 TV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와 노출이 증가게 된다.

· 베리실리콘의 폭넓은 IP 포트폴리오와 설계 서비스 역량, 확고한 세계 직접 판매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

· 티어원(Tier 1) 고객군을 확대하게 된다.

베리실리콘은 비반테의 앞선 GPU와 시각 이미지 프로세싱 솔루션을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서비스로서의 실리콘 플랫폼’(SiPaaS™)을 계속 확대하게 됐다. 비반테는 50개 이상의 라이선스 업체로 이뤄진 탄탄한 글로벌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억 개 이상의 제품을 출하했다. 또한 비반테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각화 및 영상정보 처리는 물론 IoT 애플리케이션 양산 시장을 위한 GPU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합병 회사는 75건 이상의 기발급 및 출원중인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8개국에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웨인 다이(Wayne Dai) 베리실리콘 회장/사장/최고경영자(CEO)는 “양사 합병으로 GPU 코어, 영상 이미지 프로세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동영상 코덱, 혼합 신호 IP, 파운드리 파운데이션 IP를 포함하는 폭넓은 반도체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양사 기술과 규모를 발판으로 자동차, IoT, 모바일, 소비자 시장 부문에서 영역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양사는 강력한 혁신 문화와 창의성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는 최고의 IP, 설계 서비스, 턴키형 주문형 반도체(ASIC)를 공급함으로써 반도체, 시스템 및 인터넷 플랫폼 고객에게 막대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이 회장은 “SiPaaS™ 모델은 우리 고객사가 우수한 품질의 차별화된 제품을 빠르고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비반테 CEO는 “베리실리콘과 비반테가 합병을 통해 더 큰 성공을 이루기에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기술은 모바일 전력 수준에서 PC 수준의 성능과 경험을 제공해 다양한 핵심 최종 시장 부문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생한 그래픽을 창조하는 주축이 되어 왔다”며 “베리실리콘은 자동차와 IoT 고객은 물론 모바일, 소비자 가전 및 게임 업계 고객 고유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탁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호 보완적인 두 회사의 제품과 역량은 합병 회사가 막강한 신성장 기회를 추구하는 한편 고객과 임직원, 주주를 위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하도록 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합병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합병 건은 양사 주주 승인과 관행적 거래 종결 조건, 규제당국 승인을 남겨두고 있다. 양사는 2015년 4분기 거래가 종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는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데이터 센터,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전자기기, 스마트 주택, 자동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시장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P 중심의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end-to-end) 반도체 턴키 서비스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실리콘 플랫폼(SiPaaS™) 업체이다.

베리실리콘의 실리콘 플랫폼에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Z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HD오디오, △HD 음성, △다중 대역 및 다중 모드 무선 플랫폼, △핸트로 HD 비디오 플랫폼 △음성, 동작 및 접촉 인터페이스용 혼합신호 NUI(자연스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자사의 기술 솔루션과 28nm 및 22nm FD-SOI, FinFET같은 첨단 노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정 기술 노드를 대상으로 한 부가가치가 높은 혼합신호 IP포트폴리오를 결합하는 디자인을 포괄하는 맞춤형 실리콘 턴키 서비스와 시스템 온 칩(SoC)은 물론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SiPaaS솔루션은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줄여준다. 이들 SiPaaS솔루션은 광범위하고 신축성이 있어서 성장 중인 반도체 업체와 시장입지를 구축한 반도체 기업,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OEM), 제조업자 설계 생산업체(ODM) 및 대형 인터넷 플랫폼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리실리콘은 5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6개의 연구개발센터(중국, 미국 및 핀란드)와 9개의 영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비반테 코퍼레이션(Vivante™ Corporation) 소개

더 작게, 더 빠르게, 더 멋지게: 비반테 코퍼레이션(Vivante Corporation)은 멀티코어 GPU, 컴퓨트, CPC 컴포지션 엔진과 최초의 라이선스형 GPU IP로 안드로이드 익스텐션 팩(AEP)과 호환되는 테셀레이션 및 지오메트리 쉐이더를 제공하는 GC7000XS를 비롯한 벡터그래픽 IP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이다. 비반테는 베가(Vega) 구조에 기반을 둔 크로노스 그룹 API(Khronos™ Group API) 적합 표준 전반에 걸쳐 고성능과 저전력 특성을 제공한다. 비반테 GPU는 웨어러블, IoT, 스마트폰, 태블릿, HDTV, 자동차, 소비자 가전 및 기타 임베디드 디바이스와 같은 기기를 겨냥한 고객사의 실리콘 장치에 통합돼 복수의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상의 그래픽/컴퓨트 애플리케이션 수천 개를 구동하고 있다. 비반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둔 비상장 기업으로 상하이와 청두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10005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연락처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밥 브라운(Bob Brown)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
408-844-8560 (내선 126)
Bob.Brown@verisilicon.com

베리실리콘 투자자 문의
쉘턴 그룹(Shelton Group)
맷 크렙스(Matt Kreps)
상무이사
214-272-0073

리앤 K 시버스(Leanne K. Sievers)
부사장
949-836-4276
sheltonir@shelton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