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림대학교
2015-10-13 13:44
춘천--(뉴스와이어)--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유섭)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가 지난 12일 창업지원 및 산업체 수요기반 교과과정 운영 등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창업교육 및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류 ▲지역 산업수요와 연계한 맞춤형 교과과정 운영 ▲창업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세미나 등 공동개최 및 정보공유 ▲LINC사업 및 창의적자산실용화지원사업 등 주요 사업과의 연계협력 ▲양 기관 업무 및 활동에 대한 홍보 협력 ▲물적 인프라 공유 및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앞서 한림대학교는 지난 9월부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최초로 강원도 특산물의 온라인 홍보를 위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림대학교 김유섭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은 창조경제의 전진기지로서 연구시설, 고급 전문인력, 열정적인 대학생과 수많은 교육프로그램 등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프로그램과 연계하면 인재양성과 기업지원, 그리고 창업지원 등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한림대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를 드리고, 양 기관이 창업 및 취업지원 등 앞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들이 많이 있으며, 이를 위한 성공적인 성과 창출과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llym.ac.kr

연락처

한림대학교
대외협력처 대외홍보팀
033-248-13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