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일렉트릭, 글로벌 IPv4 및 IPv6네트워크를 한국 KINX의 인터넷 교환 노드와 연동

한국에 첫 번째 구축한 접속 거점은 추가적인 연결 옵션을 제공하고 보다 빠른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다.

뉴스 제공
Hurricane Electric
2015-10-15 13:15
프리몬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순수IPv6 인터넷 백본 업체인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http://he.net/)이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6 대림 아크로텔5층에 있는 케이아이엔엑스(www.kinx.net)(KINX)와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연동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ISP(인터넷 접속 서비스 업체) 간의 원활한 트래픽 상호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KINX는 ISP와 주요 글로벌 통신 사업자는 물론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CDN) 사업자, 케이블 사업자, 금융기관 및 정부 기관 등을 대상으로 매우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인터넷 트래픽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기가비트 이더넷(GE)과 10GE 및 1기가비트 이더넷(GigE) 포트를 통해 증가된 네트워크 연결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이번에 용량을 확대함으로써 KINX고객사들이 지연시간을 줄이고 고장 방지 능력을 향상시키며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견실한 글로벌 IPv4 및 IPv6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하여 그들이 IP트래픽 또는 ‘피어’(peer)를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한국 정부가 올해 사물 인터넷(IoT), 스마트 자동차 및 지능 로봇을 포함한 IT관련 분야에 1조원(약8억 8000만 달러)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http://goo.gl/rrzkfT)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최신 인터넷 교환 노드(Internet Exchange)는 한국의 확대 계획을 수용하기 위해 매우 필요한 연결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전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PoP(인터넷 접속거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품질 전송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회사의 최상급 이중 스택 네트워크는 기존의 IPv4 전송과 동일 포트를 통해 최대 회선 속도(wirespeed)의 10GE IPv6 전송이 가능해 현재 업무에 IPv4를 사용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체들이 데이터를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 레버(Mike Leber) 허리케인 일렉트릭 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고속 인터넷 전송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KINX와의 연동은 아시아에서는 6번째이고 한국에서는 첫 번째 연결 거점이다”며 “아시아 기업 시장의 IP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지역 사업 기반을 계속 구축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소개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Fremont)에 본사를 두고 있는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http://he.net/about_us.html)은 자체의 IPv4 및 IPv6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결된 네트워크 수를 기준으로 할 때 세계 최대 IPv6백본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100개 이상의 주요 교환점과 연결되어 있고4000여 개의 네트워크와 트래픽을 직접 교환하고 있다. 회사는 탄력성 있는 광섬유 토폴로지(topology)를 채용하여 북미를 가로지르는 최대 4개의 여분 경로와 미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2개의 별도 경로 및 유럽과 아시아에 링(ring)을 구축하고 있다.

또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20만8000평방피트 규모의 최신 제2 프리몬트 데이터 센터를 포함, 프리몬트에서 2곳의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10 Gbps와 100 Gbps이더넷 등의 동일 속도 연결을 통해 IPv4 및 IPv6 트랜짓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www.he.net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140054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net

연락처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밀담 홍보(Milldam Public Relations)
아담 웨이트쿠나스(Adam Waitkunas)
978-369-0406 (사무실)
978-828-8304 (모바일)
adam.waitkunas@milldam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