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위한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 개소

2015-10-15 15:49
성남--(뉴스와이어)--스마트콘텐츠 환경에 특화된 교육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에 목적을 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가 개소했다.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 회장 최요철)는 14일(수) 미래창조과학부와 고용노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정부 및 관계기관과 협회 회원사를 포함하여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CIA 교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협회는 지난 8월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2015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스마트콘텐츠-ICT융합 컨소시엄 사업 최종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본 사업을 위해 NCIA 교육센터는 스마트콘텐츠에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스마트 단말기술이 융·복합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10월부터 콘텐츠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콘텐츠 산업은 단말기, 플랫폼, 서비스 등과 융합되고 문화, 예술, 사회 등과 연계되면서 다양한 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2015년 스마트콘텐츠 시장은 전년대비 3.4% 증가한 93조 3천억 원, 해외 시장은 전년대비 2.6% 증가한 1조 9,131억 달러의 시장규모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국가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적극적인 육성이 절실하다.

NCIA 교육센터의 개소로 실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콘텐츠 기술을 습득하고,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체의 고부가가치의 서비스 및 제품개발과 다양한 신사업 확대로 산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995년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로 출범한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융합콘텐츠 분야 신기술 위주의 회원사 컨소시엄형 R&D/제작 관련 사업을 다수 운영한 경험으로 매년 꾸준한 교육사업을 수행하여 특히 2011년과 2012년에는 ‘SW현장 전문인력 양성사업’ 우수평가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본사업의 목적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NCIA 교육센터에서 개설되는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ncia.kr/edu/index.html) 또는 전화(02-558-5180, 담당자 김태준 팀장)를 통해 가능하다.

NCIA 최요철 회장은 “스마트콘텐츠산업은 SW융합에 따라 콘텐츠산업과 기타산업의 파급효과를 발생시키는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 다양한 기술 분야를 개척하고 새로운 시장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며 “NCIA 교육센터는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을 통해 융합형 스마트콘텐츠 개발에 대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여 스마트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소개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융합콘텐츠를 개발·생산·보급·유통하는 사업자들의 상호협력과 일치단결을 통한 공통의 애로사항을 극복하여 국내 융합콘텐츠 산업의 질적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개방화 물결속의 국내 융합콘텐츠산업을 보호,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권익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ncia.kr/

연락처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김태준 팀장
02-558-5180
이메일 보내기